중국 전기차 제조사 니오(NIO)가 9월 2일 미국 시장 개장 전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니오 주가는 신제품 출시와 가격 인하에 힘입어 올해 들어 45% 상승했다. 최근 니오는 중국에서 사전 주문을 받고 있는 3열 SUV 신형 ES8을 출시했으며, 테슬라(TSLA)의 최신 6인승 모델에 대응하기 위해 장거리 라인업 전반의 가격을 인하했다. L90 SUV가 주도하는 대중 브랜드 온보(Onvo)도 성장 모멘텀에 힘을 보태고 있다. 그러나 중국의 경기 침체와 소비 부진, 치열한 전기차 경쟁은 여전히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증권가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신중한 낙관론을 보이고 있다.
2분기 실적 전망 월가는 니오가 2분기에 주당 0.31달러의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 0.34달러 손실 대비 소폭 개선된 수준이다. 팁랭크스 애널리스트 전망에 따르면, 니오의 2분기 매출 전망치는 27.3억 달러로, 예상 범위는 25.2억 달러에서 29.1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