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캐나다 대형 금융그룹 CIBC(Canadian Imperial Bank Of Commerce)가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CIBC는 캐나다와 미국, 글로벌 시장에서 개인금융, 기업금융, 자산관리, 자본시장 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북미 주요 금융기관이다.
CIBC는 2025년 3분기에 전 사업부문에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고객 중심 전략과 기술 혁신이 실적 개선과 성장을 견인했다.
주요 재무실적을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72억5400만 달러, 순이익은 17% 증가한 20억9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조정 후 희석주당순이익은 12% 증가한 2.16달러였다. 부문별로는 캐나다 개인 및 기업금융 부문의 순이익이 17% 증가했고, 캐나다 기업금융 및 자산관리 부문은 19% 증가했다. 미국 기업금융 및 자산관리 부문도 17% 성장했다. 특히 자본시장 부문은 글로벌 마켓과 기업·투자금융 수익 증가에 힘입어 순이익이 87% 급증했다.
CIBC는 고객 경험 향상과 생산성 제고를 위해 기술과 인공지능 분야에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플랫폼인 'CIBC AI'와 'CIBC Adapta™ Mastercard®' 등 혁신 상품 출시는 혁신과 고객 만족에 대한 은행의 의지를 보여준다.
CIBC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 전략을 실행하고 변동성 높은 경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견고한 자본 포지션을 유지할 계획이다. 은행의 선제적이고 규율있는 접근 방식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가치 창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