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주요 경쟁사인 BYD가 중국 내 치열한 경쟁을 이유로 연간 판매목표를 하향 조정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BYD는 2025년 판매목표를 기존 550만대에서 460만대로 16% 낮췄다. 이 소식이 전해진 후 BYD의 홍콩 상장 주식은 약 2% 하락했다. 다만 증권가는 이번 목표 하향이 이미 예상됐던 것이라고 평가했다.
실적 부진 여파로 전망 하향 이번 목표 하향은 BYD가 지난 분기 30%의 이익 감소를 기록한 후 나왔다. 경쟁사들이 저가 대중 모델로 시장을 공략하는 동안 BYD의 7월과 8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정체됐다. 중국 정부의 과도한 할인 제한 정책도 BYD에 타격을 주었다. 이는 BYD가 시장 점유율 방어를 위해 자주 사용하던 전략이었다.
번스타인 "불확실성 해소 계기될 것" 번스타인의 유니스 리 애널리스트는 이번 판매목표 하향을 "단기적 불확실성 해소 계기"로 평가했다. 그는 새로운 목표가 투자자들의 예상치에 근접하며 달성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