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표 버블티 체인의 매출과 이익 증가세가 지속 불가능하다는 우려... 배달 플랫폼들의 할인·바우처 축소 선언이 주요 원인
핵심 요약 중국 대표 아이스크림·과일·음료 체인 미쉐, 2025년 상반기 실적 호조에도 주가 15% 하락중국 배달 업체들의 가격 경쟁 종료 선언으로 미쉐 등 업계 성장세 둔화 전망 중국에서 '내몰림 경쟁'이라는 용어가 화두로 떠올랐다. 이는 업계의 비이성적인 출혈 경쟁을 일컫는 말로, 최근 여러 산업에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바닥을 향한 경쟁'의 최신 사례는 2월 인터넷 공룡 JD닷컴이 음식 배달 시장 진출을 선언하면서 시작됐다. 이는 메이퇀과 어러머가 장악하고 있던 시장 구도에 즉각적인 위협이 됐다.
미쉐그룹(2097.HK)은 이러한 배달 가격 전쟁의 수혜자였다. 저가 고회전의 아이스크림, 버블티, 커피 제품이 배달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전달됐다. 지난주 발표된 미쉐의 반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39.3%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