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레저용 차량(RV) 제조업체 위네바고 인더스트리(NYSE:WGO)에 대해 지난 분기 10개 증권사가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과 이전 기간을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총 의견 | 5 | 3 | 2 | 0 | 0 |
최근 30일 | 1 | 0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1 | 0 | 0 | 0 | 0 |
3개월 전 | 3 | 3 | 2 | 0 | 0 |
증권사들이 제시한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37.9달러, 최고 50달러, 최저 30달러다. 평균 목표주가는 11.45% 하향 조정됐다.
위네바고 인더스트리에 대한 금융전문가들의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아래는 주요 증권사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주가 조정 내역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41.00 | 36.00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6.00 | 33.00 |
마이클 알바니즈 | 벤치마크 | 하향 | 매수 | 42.00 | 60.00 |
스콧 스템버 | 로스캐피탈 | 하향 | 중립 | 30.00 | 37.00 |
트리스탄 토마스마틴 | BMO캐피탈 | 하향 | 아웃퍼폼 | 42.00 | 50.00 |
마이클 스워츠 | 트루이스트증권 | 하향 | 매수 | 36.00 | 40.00 |
노아 잣킨 | 키뱅크 | 하향 | 오버웨이트 | 34.00 | 37.00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하향 | 매수 | 33.00 | 37.00 |
크레이그 케니슨 | 베어드 | 하향 | 중립 | 35.00 | 38.00 |
트리스탄 토마스마틴 | BMO캐피탈 | 하향 | 아웃퍼폼 | 50.00 | 60.00 |
위네바고 인더스트리의 시장 성과를 평가할 때는 이러한 증권사 분석과 함께 주요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위네바고 인더스트리는 A, B, C급 모터홈과 견인식 RV, 특수차량, 보트 및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미네소타주 에덴 프레리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1958년부터 레저용 차량을 생산해왔다. 2024 회계연도 매출은 약 30억 달러를 기록했다. 2011년 서니브룩 인수로 견인식 RV 사업에 진출했고, 2016년 11월 그랜드 디자인을 인수했다. 견인식 RV는 2016 회계연도 31%에서 현재 RV 생산량의 83%를 차지한다. 2024 회계연도 총 RV 생산량은 38,796대였다. 2018년 크리스크래프트 인수로 보트 사업에 진출했고, 2019년 11월 프리미엄 모터홈 제조사 뉴마를 인수했으며, 2021년 8월 바를레타 폰툰보트를 인수했다. 전기 및 자율주행 기술도 개발 중이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기업임을 시사한다.
매출 감소: 2025년 5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약 1.39% 감소했다.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저조한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순이익률: 2.27%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뛰어난 비용 관리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45%의 ROE를 기록해 업계 기준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자기자본 운용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0.81%의 ROA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운용의 효율성이 높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48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 재무 건전성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