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1939년 영화 '오즈의 마법사'가 새로운 생명을 얻으며 스피어엔터테인먼트(NYSE:SPHR)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최신 실적과 이 영화가 스피어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이유를 살펴본다.
스피어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1939년 아카데미상 수상작인 '오즈의 마법사'를 라스베이거스 몰입형 공연장에서 상영하기로 결정했다.
8월 28일 개봉 이후 회사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50만장 이상의 티켓이 판매됐다.
스피어는 월요일 9월 12일까지 이 영화로 6500만달러의 티켓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공연장은 대부분의 날짜에 여러 회 상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일 상영분의 최저 티켓 가격은 114달러다.
이는 이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첫 영화 각색 작품이며, 영화 판권을 소유한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NASDAQ:WB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작품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에 따르면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는 로열티의 일부를 받고 있다.
스피어는 2023년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오리지널 영화 '포스트카드 프롬 어스'를 선보였다. 회사 발표에 따르면 이 영화는 6월 기준 400만장 이상의 티켓을 판매했다.
이번 할리우드 영화 각색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상징적인 영화의 상영은 향후 수년간의 성장 계획의 시작일 뿐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스피어는 워너브러더스에 해리포터 시리즈 각색을 제안했으며, 디즈니에도 스타워즈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여러 영화의 각색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오즈의 마법사' 각색에는 1억달러의 비용이 소요됐다. 향후 영화 각색은 기술적 진보와 현재 영화에서 구축된 몰입형 요소들로 인해 비용이 더 적게 들 것으로 예상된다.
스피어엔터테인먼트는 2분기 스피어 부문에서 전년 대비 16% 증가한 1억756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스피어 부문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550만달러 적자에서 2490만달러 흑자로 전환됐다.
이 영화를 현재 공연 라인업에 추가함으로써 향후 분기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장 이후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공연장은 피시, U2, 이글스, 데드 앤 컴퍼니, 케니 체스니, 백스트리트 보이즈 등의 몰입형 콘서트를 개최했다. 또한 NHL 드래프트, UFC 경기, 기업 행사도 진행됐다.
이 공연장은 콘서트 개최의 경제성을 입증했고 이제 또 다른 수익원을 확보했다. 팬들은 해리포터와 스타워즈 같은 프랜차이즈의 각색을 보길 원할 것이다.
많은 밴드들이 이 공연장에서 공연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영화사들도 자사의 작품을 이 거대한 몰입형 스크린에서 상영하길 원할 것으로 보인다.
스피어는 또한 아랍에미리트에 새로운 공연장을 열기로 계약했다. 스피어가 직접 운영하지는 않지만 기술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반복적인 수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계약에는 중동 지역 추가 공연장 옵션도 포함되어 있다.
스피어 주식은 화요일 59.43달러로 마감했으며, 52주 거래 범위는 23.89달러에서 61.28달러다. 2025년 들어 주가는 43.2%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