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홀세일(COST)이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코스트코 홀세일이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본다.
코스트코 홀세일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여러 국가에서 회원제 창고형 매장을 운영하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대용량 상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글로벌 소매업체다.
최신 실적 발표에서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5 회계연도 4분기와 연간 실적에서 견고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순매출과 순이익이 크게 증가해 강력한 소비자 수요와 효과적인 운영 전략을 반영했다.
회사는 4분기 순매출이 8.0% 증가한 844억 달러를 기록했고, 회계연도 전체로는 8.1% 상승한 2699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보고했다. 특히 전자상거래 매출은 분기 기준 13% 이상, 연간 기준 15% 이상 급증해 온라인 쇼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또한 분기 순이익은 26억1000만 달러로 증가했고, 회계연도 전체로는 80억9900만 달러를 기록해 지속적인 수익성을 입증했다.
코스트코의 기존 매장 매출은 모든 지역에서 건전한 성장을 보였다. 미국은 연간 6.2% 증가했고, 캐나다와 기타 지역 등 해외 시장도 강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회사의 전략적 확장은 전 세계 914개 창고로 지속되고 있어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앞으로 코스트코는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력한 회원 기반, 경쟁력 있는 가격과 품질 높은 상품을 통한 고객 가치 제고에 지속적으로 집중하면서 성장 궤도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