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NASDAQ:AAPL)이 현재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이 거대 기술기업은 여전히 많은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약 14억 명이 아이폰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애플 사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이 생태계는 매우 ?끈끈하다. 한 번 아이폰을 구매한 사람은 다른 애플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 하지만 이 수치는 성장이 멈췄으며, 지난 3년간 기기 판매는 보합세를 보이거나 소폭 감소했다. 사업은 여전히 제품 교체 주기와 연결된 순환적 패턴을 따르지만, 이러한 주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길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포트의 애널리스트 제이 골드버그는 애플이 "사용자 기반을 수익화하는 데 훨씬 능숙해졌다"고 지적한다. 14억 대의 아이폰은 또 다른 10억 대의 애플 기기와 연결되어 있으며, 뮤직과 애플케어 같은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부문이 회사의 두 번째로 큰 사업 부문이 되었다. 단기적으로 골드버그는 회사가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한다.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