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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제3자 웹사이트용 새로운 비즈니스 AI 출시

2025-10-03 02:35:11
메타, 제3자 웹사이트용 새로운 비즈니스 AI 출시

테크 거대 기업 메타 플랫폼스 (META)가 기업들이 고객과 더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AI 도구를 도입하며 온라인 광고를 넘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신 프로젝트 중 하나는 비즈니스 AI라는 디지털 어시스턴트로, 기업들이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을 제공하고 쇼핑객들이 채팅을 통해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어시스턴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쇼피파이 (SHOP) 기반 웹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AI 어시스턴트는 빅테크 기업들이 일상적인 고객 서비스 업무를 처리하는 'AI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더 큰 트렌드의 일부다. 예를 들어, 아마존 (AMZN)9월에 서드파티 판매자를 위한 자체 버전을 출시했다. 흥미롭게도 메타의 어시스턴트는 광고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직접 질문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자사 웹사이트에서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려는 기업들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며, 메타는 이 수수료가 시장의 다른 대부분 옵션보다 낮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도구는 곧 멕시코와 필리핀 같은 국가의 왓츠앱과 메신저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메타는 세일즈포스 (CRM), 마이크로소프트 (MSFT), 서비스나우 (NOW), 젠데스크 (ZEN) 같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메타의 AI를 기존 채팅 도구와 결합해 기업들의 고객 서비스 개선을 돕고 있다. 별도로 메타는 광고주들이 계정 문제를 해결하고 광고 성과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돕는 메타 AI 비즈니스 어시스턴트라는 또 다른 도구도 출시했다.

메타는 매수, 매도, 보유?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40개 매수, 6개 보유, 0개 매도 의견을 바탕으로 META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고 아래 그래프가 보여준다. 또한 주당 876.93달러의 평균 META 목표주가는 21.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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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