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이는 사실 항공우주 주식 보잉 (BA)에게는 상당히 흥미로운 아이디어지만, 투자자들은 그리 좋게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보잉은 구형 747-8 제트기를 강력한 새로운 클래스의 전용기로 전환하는 흥미로운 새 사업을 발표했는데, 이는 궁극적인 "업사이클링" 사업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이에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았고, 수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이는 747-8 턴키 프로그램이라고 불리며, 기존 상업용 747기를 가져와 보고서에서 "맞춤형 내부 개조"라고 부르는 작업을 통해 정비한다. 그 다음 엔진 정비를 거쳐 고객에게 인도되면, 고객은 약 5,000평방피트의 공간을 가진 전용기를 얻게 된다. 이 제트기들은 또한 8,875해리의 항속거리를 가지고 있어, 세계 어느 도시 간 이동도 표준 항속거리로 거의 모두 도달 가능하다는 것을 보장한다.
보잉 비즈니스 제트 사장 조 벤슨은 "747-8은 최고급 VIP 및 국가원수 항공기로서 계속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안목 있는 고객들은 전용 항공 여행에서 이러한 우수성의 전통을 이어가는 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갑자기 747 규모의 많은 새로운 전용기들이 등장할 경우 공항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기껏해야 불분명하다.
한편 세인트루이스 파업은 본격적으로 계속되고 있으며, 보잉의 대응 차이는 주목할 만하다. 워싱턴대학교 사회학과 학과장 제이크 로젠펠드의 말에 따르면, 세인트루이스 파업에 대한 보잉의 대응은 작년 이전 파업 대응보다 훨씬 강경했다고 한다.
로젠펠드는 "이는 또 다른 차질로, 이것이 길어질수록 이 회사가 자신의 길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서사를 계속할 수 있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하지만 그는 또한 "회사가 이 특정 파업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 부족으로부터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그들이 정말로 버티고 근로자들의 요구에 대해 정말로 선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난 3개월간 14개 매수와 1개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BA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합의 등급을 매겼다. 지난 1년간 38.35% 주가 상승 이후, 주당 259.08달러의 평균 BA 목표주가는 20.95%의 상승 잠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