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최근 3개월간 페라리(NYSE:RACE)에 대해 4명의 애널리스트가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관점의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준다.
매우 강세 | 강세 | 중립 | 약세 | 매우 약세 | |
---|---|---|---|---|---|
총 의견 | 3 | 1 | 0 | 0 | 0 |
최근 30일 | 1 | 0 | 0 | 0 | 0 |
1개월 전 | 1 | 1 | 0 | 0 | 0 |
2개월 전 | 1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0 | 0 | 0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538.25달러로, 최고 579달러에서 최저 475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560.75달러에서 4.01% 하락했다.
금융전문가들의 페라리에 대한 인식을 자세히 살펴보면,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활동, 평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수지 티발디 | 시티그룹 | 하향 | 매수 | 529.00달러 | 579.00달러 |
스티븐 레이트먼 | 번스타인 | 하향 | 아웃퍼폼 | 475.00달러 | 554.00달러 |
수지 티발디 | UBS | 상향 | 매수 | 579.00달러 | 570.00달러 |
수지 티발디 | UBS | 상향 | 매수 | 570.00달러 | 540.00달러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다른 재무지표와 함께 페라리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페라리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럭셔리 자동차를 설계,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수요보다 낮게 공급을 통제하고 수십 년의 모터스포츠 역사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가치로 페라리는 상징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4년 기준 13,752대를 판매했으며 평균 판매가는 48만 유로를 상회했다. 70% 이상의 차량이 기존 페라리 고객에게 판매되었다. 매출의 86%는 자동차와 부품 판매에서, 10%는 레이싱과 라이프스타일 활동을 포함한 스폰서십, 상업 및 브랜드 활동에서 발생했다. 2024년 기준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이 매출의 47%, 미주 지역이 33%, 중국 본토, 홍콩, 대만이 8%, 나머지 아시아 지역이 12%를 차지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제한적인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나타낸다.
매출 성장: 페라리는 3개월간 긍정적인 실적을 보였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약 4.41%의 견실한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는 기업의 매출이 상당히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다만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소비재 섹터 내 평균 성장률을 하회했다.
순이익률: 페라리의 순이익률은 23.73%로 업계 표준을 상회하며, 이는 뛰어난 재무성과를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1.93%의 ROE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기자본의 효율적 활용과 강력한 재무성과를 입증한다.
총자산이익률(ROA): 4.34%의 ROA로 업계 기준을 초과하며, 효율적인 자산 관리와 건전한 재무상태를 보여준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89로 업계 평균 이하의 균형 잡힌 부채 관리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