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시스템(NYSE:R)이 목요일 개장 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월가의 예상 실적을 상회했으나 매출은 기대치를 하회했다.
3분기 주당순이익(EPS)은 3.57달러를 기록해 시장 전망치 3.55달러를 소폭 상회했다. 이는 전년 동기 3.44달러 대비 3.8% 증가한 수치다.
분기 매출은 31억7100만달러를 기록해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 31억9700만달러를 소폭 하회했으며,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3분기 차량관리솔루션(FMS) 부문의 매출은 14억7000만달러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며, 영업수익은 12억8000만달러를 기록했다. 부문별 세전이익(EBT)은 1억4600만달러로 11% 증가했다. 이는 초이스리스 사업의 가격 인상과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기인했으나, 중고차 판매와 렌탈 시장은 여전히 부진했다.
공급망솔루션(SCS) 부문의 총매출은 13억8000만달러로 5% 증가했고, 영업수익은 10억3000만달러로 4% 증가했다. 이는 신규 옴니채널 소매 사업 확대에 따른 것이나, 이커머스 네트워크 실적 부진과 의료비용 증가로 세전이익은 8600만달러로 8% 감소했다.
전용운송솔루션(DTS) 부문은 화물 시장 약세로 차량 규모가 축소되면서 총매출이 5억7000만달러로 10% 감소했고, 영업수익은 4억5800만달러로 6% 감소했다. 다만 인수 시너지 효과로 세전이익은 3600만달러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4분기 조정 주당순이익은 3.50~3.70달러로 전망했으며, 이는 시장 전망치 3.69달러와 비슷한 수준이다.
2025년 연간 조정 주당순이익 가이던스는 12.85~13.05달러로 기존 12.85~13.30달러에서 하향 조정했다. 이는 애널리스트 전망치 13.00달러와 유사한 수준이다.
2025년 매출 가이던스는 103억7000만달러로 기존 전망을 유지했으나, 이는 시장 예상치 127억6000만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2025년 조정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7%를 예상하며, 조정 영업수익은 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순현금은 약 28억달러, 잉여현금흐름은 9억~10억달러 수준을 예상했다.
로버트 산체스 라이더시스템 회장 겸 CEO는 "화물 시장 상황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계약 사업의 영업실적과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효과로 예상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했다"며 "리스 가격 책정과 다년간의 유지보수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 인수 시너지, 옴니채널 소매 네트워크 최적화 효과로 2025년 실적 성장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자율 매입 계획에 따라 향후 2년간 최대 200만주를 매입할 수 있다. 이는 자본구조 유연성, 재무상태표 관리, 주주 환원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대부분 완료된 2024년 승인 계획을 대체한다.
또한 2025년 8월 이후 직원 주식 프로그램에서 발행된 주식 최대 150만주를 매입할 수 있는 새로운 희석 방지 계획도 승인했다. 이는 2025년 10월 12일 만료된 2023년 계획을 대체한다.
주가 동향: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라이더시스템 주가는 9.01% 하락한 166.3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