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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 반이 너무 길게 느껴졌다"... 샘 올트먼, 테슬라 로드스터 예약금 환불 요구했지만 주가는 급등

2025-11-01 02:02:51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TSLA)의 로드스터를 손에 넣기 위해 거의 10년 가까이 기다려온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테슬라 로드스터의 출시는 이제 테슬라에서 농담거리가 되었지만, 실제로 여전히 예약금을 걸어둔 사람들이 있다. 그 중 한 명이 바로 오픈AI CEO 샘 올트먼이다. 정확히는 샘 올트먼이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는 현재 환불을 받으려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소식은 테슬라 투자자들을 크게 흔들지 못했으며,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거의 3% 상승했다.



테슬라는 2017년 로드스터를 처음 공개했고, 곧이어 실제로 차량을 생산하겠다는 일련의 약속을 시작했다. 그러나 약속은 실현되지 않았고, 테슬라는 향후 출시를 확보하기 위해 5만 달러와 25만 달러의 예약금을 받았다고 보도는 전했다. 올트먼은 로드스터 공개 당시 5만 달러의 예약금을 걸었고, 그 이후로 계속 기다려왔다.



더 이상 기다리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는 전했다. 올트먼은 환불을 받으려 시도해왔다. 예약 이메일이 더 이상 응답하지 않아 그 과정이 상당히 힘들었던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테슬라는 다시 한번 업데이트된 로드스터가 연말까지 시연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이는 이전에도 들었지만 실제로 실현된 적이 없는 주장이다. 올트먼이 실제로 예약금을 돌려받을지, 아니면 로드스터를 받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라이트바 조심하세요



테슬라에게 더 큰 문제는 사이버트럭일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유가 아니다. 사이버트럭이 또 다른 리콜에 직면했는데, 단순히 접착제로 붙여진 것으로 보이는 라이트바가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문제와 관련해 600건 이상의 보증 청구가 접수되면서, 테슬라는 6,000대 이상의 사이버트럭에 대해 전면 리콜을 발표했다.



이는 이 라인의 열 번째 리콜이라고 보도는 전했지만, 이번 리콜은 특히 이상하다. 일반적으로 라이트바와 같은 옵션은 장착 하드웨어로 설치된다. 사이버트럭 라이트바는 단지 접착제만 사용한다. 그리고 투광등이 도로 사용 승인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최종 설치인 플러그 연결은 차량 소유자에게 맡겨진다. 다행히 아직까지 라이트바와 관련된 충돌, 부상 또는 사망 사고는 없지만, 문제가 심각해지기 전에 해결되기를 바란다.



테슬라는 매수, 보유 또는 매도인가?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14건, 보유 10건, 매도 10건을 부여하여 TSLA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76.76% 상승한 후, 평균 TSLA 목표주가는 주당 395.54달러로 11.86%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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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