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APL)이 4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플의 최근 실적 발표는 강력한 매출 성장과 기록적인 성과를 강조하는 동시에 운영상의 어려움도 드러냈다. 회사는 제품과 서비스 부문 모두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뒀지만, 특히 공급 제약과 중국 시장에서의 어려움이라는 주목할 만한 장애물에 직면했다.
애플은 1,025억 달러의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8% 증가했고, 9월 분기 신기록을 세웠다. 회계연도는 사상 최고 매출인 4,160억 달러로 마감되어 회사의 탄탄한 재무 건전성과 성장 궤도를 보여줬다.
서비스 부문은 28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5% 증가해 전례 없는 높이에 도달했다. 이러한 성장은 광고, 앱스토어, 클라우드 서비스, 뮤직, 결제 서비스, 비디오 등 다양한 서비스 전반에 걸친 기록적인 실적에 힘입은 것이다.
애플의 아이폰 매출은 490억 달러로 9월 분기 기록을 경신하며 전년 대비 6% 증가했다. 또한 맥 매출은 맥북 에어의 인기에 힘입어 13% 증가한 87억 달러를 기록했다.
회사는 M5 칩, 아이폰 17 프로, 애플워치 울트라 3 등 신제품 출시로 혁신의 전통을 이어갔다. 더불어 애플은 신흥 시장에 새로운 매장을 열며 소매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성장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BMW, 캐피털원, 퍼듀대학교 같은 기업들이 생산성과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애플 제품을 도입하면서 기업 고객의 애플 제품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
강력한 수요에도 불구하고 공급 제약이 아이폰 16과 17 모델의 판매에 영향을 미쳐 수요를 충족하지 못했으며, 이는 회사의 주요 운영상 과제를 부각시켰다.
중화권 매출은 아이폰 공급 제약으로 인해 전년 대비 4% 감소했으며, 이는 애플이 이 중요한 시장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보여준다.
웨어러블, 홈, 액세서리 부문은 90억 달러로 전년 대비 보합세를 보였다. 이러한 정체는 전년도의 강력한 실적으로 인해 성장 비교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애플은 12월 분기에 10~12%의 매출 성장을 예상하며, 지속되는 공급 문제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매출의 두 자릿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제품과 서비스 부문 전반의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재무 실적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요약하면, 애플의 실적 발표는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완화되기는 했지만 강력한 성장과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줬다. 공급 제약을 해결하고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활용하는 회사의 능력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중요할 것이다. 투자자들과 시장 관계자들은 애플이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면서 이러한 과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예의주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