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대기업 구글(GOOGL)이 퍼블리셔들이 광고를 관리하고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새로운 도구를 선보였다. Ad Manager, AdSense, AdMob 전반에 걸쳐 출시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사용자가 간단한 질문을 통해 맞춤형 성과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 생성형 AI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세 플랫폼 모두의 고객센터에 AI 기반 챗 어시스턴트가 추가되어 온보딩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즉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이는 특히 소규모 퍼블리셔에게 유용할 수 있다.
광고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구글은 광고 검토 센터에서의 과거 결정을 기반으로 각 퍼블리셔의 개인 광고 선호도를 학습하는 새로운 AI 브랜드 안전 기능을 출시하고 있다. 이 도구는 퍼블리셔의 브랜드와 맞지 않는 광고를 식별하고, 곧 자동으로 차단하여 수동 검토의 필요성을 줄일 예정이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하여 퍼블리셔가 콘텐츠 제작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려는 구글의 목표의 일환이다.
또한 구글은 라이브 이벤트에서 수익을 극대화하고 직접 거래를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CTV Live-biddable" 도구는 광고주가 실시간으로 입찰하기 쉽게 만들어 퍼블리셔가 트래픽이 많은 라이브 방송에서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Ad Manager의 새로운 Buyer Direct 옵션은 퍼블리셔와 광고주가 실시간 데이터 및 간편한 청구와 같은 프로그래매틱 기술의 이점을 활용하여 직접 거래를 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보다 효율적이고 대규모 파트너십의 문을 열어준다.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30건의 매수와 7건의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GOOGL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또한 주당 평균 GOOGL 목표주가 310.14달러는 8.9%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