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여전히 AI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킬지에 대한 초기 단계에 있으며, 한때 공상과학에 국한되었던 일부 발전이 이제 현실이 되고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응용 분야 중 하나는 현대 경제의 물류 기반에 AI가 통합되는 자율주행 차량의 부상이다. 자율주행 택시와 화물 운송 차량은 이미 공공 도로에서 테스트되고 있으며, 이들의 광범위한 채택은 점점 더 불가피해 보인다.
이러한 변화는 미국 트럭 운송 산업에 특히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미국트럭운송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약 1,500만 대의 트럭이 미국 화물의 약 72.7%를 운송했으며, 약 9,06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북미에서만 자율주행 트럭 시장은 10년 내에 65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거대한 산업을 AI 기반 자율주행 모델로 전환하면 산업 전체가 재편될 수 있다. 자율주행 트럭은 더 오랜 시간 운행할 수 있고, 연료 효율을 높이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인간의 피로를 안전 위험 요소에서 제거함으로써 잠재적으로 고속도로를 전반적으로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 차량 관리부터 급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이 부문의 모든 측면이 진화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전망을 고려할 때, 월가 증권가가 자율주행 트럭 관련 주식에 대해 점점 더 낙관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TipRanks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증권가가 선호하는 두 종목을 자세히 살펴보겠다.
오로라 이노베이션 (AUR)
먼저 자율주행 차량 솔루션에 전념하는 AI 기술 기업인 오로라 이노베이션을 살펴보겠다. 이 회사는 특히 화물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모든 유형의 차량에 맞도록 처음부터 설계된 AI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인 오로라 드라이버를 개발했다. 이 회사는 이를 트럭 운송 산업에 투입하기로 선택했으며, 오로라는 현재 텍사스에서 고객 화물을 운송하는 시스템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율주행 트럭 시스템은 올해 4월 댈러스-휴스턴 노선에서 출시되었으며, 10월 28일에는 댈러스에서 엘패소까지 운행하는 두 번째 노선의 개통을 발표했다. 같은 발표에서 오로라는 공공 도로에서 무인 트럭 주행 거리 10만 마일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5대의 무인 트럭을 운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완벽한 안전 기록을 자랑한다.
오로라는 또한 자율주행 트럭의 성능과 내구성을 개선하면서 비용을 크게 절감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하드웨어 패키지의 사양을 공개했다. 개선 사항에는 100만 마일 수명을 목표로 한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 FirstLight LiDAR 감지 시스템의 범위를 1,000미터로 확장, 전천후 운영을 위한 센서 청소 개선이 포함된다. 오로라는 2027년까지 새로운 하드웨어를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의미하는 바는 2017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신생 기업인 오로라가 이미 자율주행 트럭 틈새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초기 단계의 첨단 기술 벤처와 마찬가지로 오로라는 여전히 매우 투기적인 기업이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이 회사는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2분기부터 긍정적인 수익을 실현하기 시작했다.
그렇긴 하지만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가 있다. 이 회사는 댈러스-엘패소 노선을 애리조나주 피닉스까지 서쪽으로 더 확장하고 야간 무인 운행을 개선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2025년 3분기 동안 오로라는 1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FedEx, Schneider, Volvo Autonomous Solutions를 포함한 여러 회사를 위해 상업용 화물을 운송했다.
완전 무인 화물 서비스를 향한 오로라의 지속적인 발걸음은 오펜하이머의 콜린 러쉬의 관심을 끌었다. 그는 이 회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AUR은 증분 역량을 검증하고 상업 노선을 확장하는 데 계속해서 잘 수행하고 있다. 특히 3분기에 플랫폼은 예정보다 앞서 포트워스/엘패소 노선으로의 확장을 지원하는 먼지 관리를 입증했다. 동시에 AUR은 2세대 하드웨어를 상용화하고 있으며, 국제 트럭 개조를 시작했고, 단일 슈퍼 타이어를 포함한 추가 트레일러 유형을 인증했다. 수익은 여전히 미미하지만, 고객들이 대규모 채택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으며, 기술에 대한 운전자의 반응이 차량 운영자들의 가장 큰 우려 사항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이 올해 들어 Physical AI 동종 기업들에 비해 저조한 성과를 보였지만, 우리는 기술 진전에 대해 긍정적으로 남아 있다."
TipRanks에서 월가 증권가 상위 1%로 평가받는 러쉬는 AUR 주식에 대해 Outperform(매수) 등급을 설정하고, 그의 15달러 목표주가는 255%의 상당한 1년 상승 잠재력을 시사한다. (러쉬의 실적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전반적으로 오로라는 증권가로부터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았으며, 이는 매수 5개와 보유 2개를 포함한 7개의 리뷰를 기반으로 한다. 주식은 현재 4.23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평균 목표주가 11.50달러는 1년 기간 동안 172%의 상승을 가리킨다. (AUR 주식 전망 참조)

코디악 AI (KDK)
우리 목록의 다음 주식은 도로에서 더 안전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AI 기업인 코디악이다. 위의 오로라와 마찬가지로 코디악은 처음부터 광범위한 운전 환경을 위한 자율주행 솔루션으로 설계된 AI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회사는 미국 고속도로에서 트럭 관련 사고의 최대 85%가 인적 오류로 인해 발생한다고 지적하며, 자사의 자율주행 기술을 도로 안전을 해결하고 생명을 보호하려는 노력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한 더 오랜 시간 운영되고, 다운타임이 적으며, 연료 및 인건비가 낮은 시스템을 갖춘 자율주행 트럭의 효율성 이점을 지적한다. 요컨대, 코디악은 자사의 자율주행 솔루션이 트럭 운송 산업에서 비용을 낮추고 안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코디악의 드라이버인 자율주행 AI 운전 시스템은 광범위한 클래스 8 트럭에 통합될 수 있으며, 회사의 OnTime 시스템은 회사 물류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일정 관리 및 차량 관리를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자율주행 트럭 차량의 물류는 인간 운전자를 기반으로 한 현재 모델과 크게 다를 것이기 때문에 이는 필요한 조정이다. 가장 주목할 만한 차이점은 자율주행 트럭이 운전자 피로보다는 연료 용량에 의해 더 제한되어 더 긴 교대 근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배송 시간이 빨라진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또한 트럭 운송 산업을 넘어 확장하고 자율주행 기술을 다른 분야에 적용하려고 한다. 코디악은 차세대 자율주행 지상 차량(AGV)을 구동하기 위해 국방 산업용 운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을 군용 등급 센서로 보완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광범위한 차량과 탑재물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모든 임무를 완수하면서 병력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
산업 측면에서 오프로드로 나가면, 코디악은 광범위한 중장비 운송을 수용하도록 AI 운전 시스템을 설계하고 있다. 이는 광산 작업부터 광산에서 처리 시설로의 대규모 광물 운송, 벌목 운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할 수 있다. 이 회사의 하드웨어, 즉 자율주행 산업 차량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는 습기, 먼지, 바람, 주변 습도가 높은 수준을 포함한 매우 불리한 조건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모든 것이 저렴하지 않으며, 코디악은 아직 도로에 자율주행 트럭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 실제 확장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코디악은 최근 공개 거래 시장에 진입했다. 이 회사는 Ares Acquisition Corporation II(AACT)와의 SPAC 거래를 통해 그렇게 했다. 이 거래는 올해 9월 23일 AACT 주주들의 승인을 받았고, 9월 24일에 합병이 완료되었으며, KDK 티커는 다음 날 NASDAQ 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이 거래는 비용 전 1억 4,500만 달러의 PIPE 자금과 AACT의 현금 6,290만 달러를 포함하여 2억 1,250만 달러 이상을 코디악의 금고로 가져왔다. 우리는 11월 12일에 2025년 3분기를 다루는 공개 기업으로서 코디악의 첫 실적 발표를 보게 될 것이다.
코디악은 새로 상장된 회사일 수 있지만, 이미 노스랜드 증권의 마이클 라티모어의 눈길을 끌었다. 코디악의 제품을 '보고, 생각하고, 운전하는 대형 트럭 AI'로 묘사하면서 라티모어는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우리는 코디악 드라이버가 이미 인간보다 안전하다고 믿으며, 이는 엄청난 기회를 열어준다. 가상 운전자가 트럭 회사의 영업 이익을 3배 이상 증가시키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수요는 기본적으로 무제한이라고 생각한다. 코디악은 Permian Basin의 산업 사용 사례에 대한 안전 사례를(통계 분석을 통해) 입증했으며, 2026 회계연도 말까지 상업 출시를 위한 안전 사례를 완료하는 과정에 있다... 우리는 2026 회계연도 수익을 1,010만 달러로 예측하며, 코디악은 연말에 100대의 트럭을 가동할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의 트럭이 산업 사용 사례에 있을 것으로 가정한다. 우리는 2027 회계연도에 8,450만 달러를 예측하며, 연말에 850대의 트럭을 가동할 것이다. 우리는 2028 회계연도에 3억 2,530만 달러를 예측하며, 연말에 3,000대의 트럭을 가동하고 조정 EBITDA 3,450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다."
이러한 의견은 KDK에 대한 증권가의 Outperform(즉, 매수) 등급을 뒷받침한다. 그는 이 등급을 17달러의 목표주가로 보완하며, 이는 131%의 1년 상승 잠재력을 시사한다. (라티모어의 실적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KDK는 증권가의 다른 곳에서도 지지를 받고 있다. 매수만을 기반으로(총 4개) 이 주식은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주장한다. 평균 목표주가 14.5달러를 기준으로 하면, 1년 후 주식은 97% 프리미엄으로 거래될 것이다. (KDK 주식 전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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