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WB)는 11월 18일 장 시작 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3분기 전망과 관련해 증권가는 웨이보의 주당순이익(EPS)을 0.41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매출 전망치는 4억 4,096만 달러다. 지난 분기 웨이보는 예상치 0.43달러를 상회하는 0.54달러의 EPS를 기록하며 실적 기대치를 넘어섰다. 지난 실적 발표 다음 날 주가는 11.28% 상승했다.
연초 이후 WB 주가는 17.30% 상승했다.
월가의 WB 주식에 대한 컨센서스 등급은 '약한 매도'이며,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주가는 10.00달러로 현재 수준 대비 0.60%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WB 주가는 지난 6개월간 약 18.35% 상승했다.
웨이보는 자회사를 통해 중국에서 사람들이 콘텐츠를 생성, 배포, 발견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광고 및 마케팅 서비스와 부가가치 서비스의 두 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한다. 웨이보는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발견 제품,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자기표현 제품, 플랫폼 내 사용자 간 소셜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소셜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소셜 디스플레이 광고와 팬스 헤드라인, 웨이보 익스프레스 같은 프로모션 마케팅 상품, 사용자의 트렌드 발견 및 검색 행동과 함께 표시되는 프로모션 트렌드 및 검색 제품 등 광고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트렌드, 검색, 동영상/라이브 스트리밍, 편집 도구 등의 제품과 콘텐츠 맞춤화, 저작권 콘텐츠 풀링, 사용자 상호작용 개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검색 목록 추천, 트렌드 목록 추천, 웨이보 앱 오픈 광고도 제공한다. 나아가 MCN, 유니온, 전자상거래 파트너에게 백엔드 관리, 트래픽 지원,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고, 다른 앱 개발자를 위한 오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웨이보 계정으로 제3자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하고 제3자 콘텐츠를 플랫폼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웨이보 월렛은 플랫폼 파트너가 웨이보에서 레드 엔벌롭 및 쿠폰 배포 같은 관심 유발 활동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웨이보는 이전에 T.CN 코퍼레이션으로 알려졌으며 2012년 웨이보 코퍼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회사는 2009년 설립되었으며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다. 웨이보는 시나 코퍼레이션의 자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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