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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기회`... 바클레이스, 현재 매력적인 자동차 딜러 주식 3종목 제시

2025-11-17 20:06:51
`진짜 기회`... 바클레이스, 현재 매력적인 자동차 딜러 주식 3종목 제시

자동차는 한 세기 이상 미국 생활의 근간을 이루어 왔으며, 기술과 소비자 습관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개인 차량은 대부분의 가정에 여전히 필수적이다. 이러한 수요는 대규모의 꾸준히 확장되는 자동차 딜러십 산업을 뒷받침한다.



따라서 모더 인텔리전스가 현재 미국 자동차 딜러 시장을 약 2조 9,500억 달러로 평가하고 2030년까지 3조 6,8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는 연평균 약 4.5%의 성장률이다.



이러한 탄력적인 수요 배경은 바클레이스의 존 밥콕 애널리스트가 이 분야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갖는 근거가 된다.



"우리는 딜러들에 대해 가장 긍정적인데, 이들은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수익과 현금흐름, 그리고 강력한 주주 수익을 제공해온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딜러들은 총이익의 40~45%를 차지하는 부품 및 서비스 사업의 안정성으로부터 혜택을 받는다. 사람들이 경기 침체 시 일부 수리를 줄일 수 있지만, 여전히 차량이 작동 가능해야 한다. 딜러들은 또한 업계에 추가 통합의 여지가 있어 인수합병에 적극적이다. 이러한 점들 외에도 밸류에이션이 더욱 유리해졌다"고 밥콕은 의견을 밝혔다.



바클레이스 애널리스트는 현재 매력적인 자동차 딜러 주식 3종목을 선정했으며, 그의 의견은 흥미로운 읽을거리가 된다. 우리는 그의 선택에 대한 더 넓은 시장 견해를 확인하기 위해 팁랭크스 데이터베이스를 열어보았다.



그룹 1 오토모티브 (GPI)



우리 목록의 첫 번째 주식인 그룹 1 오토모티브는 미국 시장의 주요 자동차 딜러 프랜차이즈 회사다. 그룹 1은 324개의 신차 프랜차이즈, 259개의 프랜차이즈 신차 딜러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에 199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했다. 이 회사의 딜러십은 전국에 걸쳐 36개의 인정받는 자동차 브랜드를 판매한다.



신차 딜러로서의 강력한 입지 외에도, 그룹 1은 애프터마켓, 즉 서비스 및 지원 판매 부문에서도 선두주자다. 이 회사는 전국에 걸쳐 판매 시설을 운영하며 현대 자동차의 증가하는 복잡성, 특히 전기차의 서비스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잘 배치되어 있다. 이러한 성공은 최근 몇 년간 동종 그룹을 능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그룹 1은 미국 전역에서 사업을 운영하지만, 특히 북동부, 남동부, 텍사스, 캘리포니아에서 강력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텍사스, 플로리다, 걸프 코스트는 최근 국가 경제 성장 통계를 주도한 지역으로 주목할 만하며, 그룹 1은 텍사스에서 1위 자동차 소매업체임을 자랑한다.



그룹 1을 통해 이용 가능한 자동차 브랜드에는 포드, 뷰익, 쉐보레, 닷지 램과 같은 주요 디트로이트 네임플레이트뿐만 아니라 닛산, 기아, 현대, 혼다, 마쓰다와 같은 주요 수입차가 포함된다. 회사 웹사이트를 보면 고객들이 35,000대 이상의 신차와 거의 14,000대의 중고차 및 인증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고된 분기인 2025년 3분기에 그룹 1은 분기 기록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총액은 58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했으며 예상치를 1억 1,178만 달러 상회했다. 순이익 측면에서 회사는 비GAAP 주당순이익 10.45달러를 실현했다. 이는 전년 대비 5.6% 증가했지만 예상치를 주당 28센트 하회했다.



바클레이스의 견해를 확인해보면, 밥콕 애널리스트가 이 회사에 대해 낙관적이며 지속적인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1년 선행 주가수익비율 8.8배로 거래되는 GPI는 딜러 평균보다 약간 낮고 역사적 평균보다도 낮다. 우리는 이것이 GPI에 매력적인 진입점을 만든다고 믿는다. GPI는 인수합병에 대한 상당한 투자와 딜러 중 상위권에 있는 신차 및 중고차의 동일 매장 판매 성장 모두에 의해 주도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딜러 중 하나다. 높은 마진의 부품 및 서비스와 금융 및 보험 사업에서 GPI의 성과도 평균 이상이었다. 이러한 점들 외에도 우리는 자사주 매입과 배당 성장을 통한 지속적인 주주 환원을 기대한다"고 썼다.



그의 입장을 수치화하면, 밥콕은 그룹 1에 비중확대(즉, 매수)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주가 510달러를 제시했는데, 이는 1년간 주가가 30% 상승할 것임을 시사한다. (밥콕의 실적 기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GPI 주식은 증권가로부터 적극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았으며, 6건의 리뷰 중 4건의 매수와 2건의 매도로 구성되어 있다. 주가는 391.91달러이며, 평균 목표주가 486달러는 향후 1년간 24% 상승할 것임을 시사한다. (GPI 주가 전망 참조)





리티아 모터스 (LAD)



바클레이스 선정 목록의 다음 종목은 리티아로, 미국 내 3대 신차 자동차 딜러십 그룹 중 하나다. 오리건주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1946년부터 사업을 해왔으며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에 약 450개의 딜러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들은 리티아의 네트워크에서 52개의 자동차 네임플레이트를 찾을 수 있다. 회사는 현재 미국에서 109,000대 이상, 캐나다에서 1,000대 이상, 영국에서 4,000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의 재고에는 72,000대 이상의 신차와 38,000대 이상의 중고차가 포함된다. 모델에는 SUV, 트럭, 패밀리카, 전기차 등 시장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것이 포함된다. 자동차 판매 서비스는 리티아의 금융 파트너들에 의해 지원되며, 회사는 또한 서비스, 수리, 부품 센터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다.



리티아는 럭셔리 자동차 서비스를 확장하는 전략적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달 초 회사는 남부 캘리포니아의 두 럭셔리 딜러십인 포르쉐 베벌리힐스와 아우디 산타모니카의 인수를 발표했다. 이 두 딜러십은 합쳐서 연간 4억 5,000만 달러의 매출을 창출한다.



올해 3분기 재무 발표에서 리티아는 3분기 기록 수준의 매출을 보고했다. 회사의 매출은 5% 증가한 97억 달러로 예상치를 1억 8,380만 달러 상회했다. 리티아의 비GAAP 수익은 더욱 강한 성장을 보여 전년 대비 17% 증가하여 주당 9.50달러를 기록했다.



밥콕은 바클레이스 보고서에서 리티아가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인수 성장을 보이고 주주들에게 추가 이익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고 믿는 이유를 설명한다. 애널리스트는 회사에 대해 "LAD는 지속적이고 상당한 인수합병 투자에 의해 주도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딜러 중 하나다. 주식은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주가수익비율 7.8배 대 역사적 평균 11.2배 및 딜러 평균 약 10배) 우리는 재평가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단기적인 인수합병 중단이 LAD가 기존 사업의 운영 개선에 더 큰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는 예상보다 큰 효율성과 더 나은 수익을 이끌 수 있다고 예상한다. 이는 또한 더 많은 자사주 매입으로 이어져 주당순이익을 더욱 높일 것이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인수합병이 LAD의 장기 성장 스토리의 핵심 부분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하며, 우리의 업계 논의에 따르면 딜러에 대한 사모 시장 밸류에이션이 이미 조정되기 시작했다. 또한 캡티브 금융 사업의 성장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한다.



이러한 의견은 밥콕의 비중확대(즉, 매수) 등급을 뒷받침하며, 그의 목표주가 410달러는 1년 기간 동안 주가가 39.5% 상승할 것을 가리킨다.



리티아는 증권가 애널리스트들로부터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았으며, 10건의 리뷰 중 8건의 매수와 2건의 보유로 구성되어 있다. 주식의 현재 거래 가격은 293.98달러이며 평균 목표주가 380.11달러는 1년간 29% 상승을 시사한다. (LAD 주가 전망 참조)





오토네이션 (AN)



여기서 살펴볼 마지막 주식은 오토네이션으로, 미국에서 지속적으로 가장 큰 자동차 딜러 네트워크 중 하나다. 올해 9월 기준으로 오토네이션은 20개 주 134개 도시에 323개의 딜러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 경제 중 하나인 텍사스와 플로리다는 각각 이들 딜러십 중 65개를 보유하고 있어 각 주가 회사 네트워크의 약 5분의 1을 차지한다. 캘리포니아가 43개의 오토네이션 딜러로 그 다음을 잇는다.



이들 딜러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충분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 오토네이션은 올해 3분기 말 기준으로 약 27,000대의 중고차와 47일 공급량의 신차를 보유하고 있다. 3분기에 오토네이션은 포드, 마쓰다, 아우디, 메르세데스 네임플레이트 하의 딜러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자동차 판매 사업 외에도 오토네이션은 금융 및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도 처리한다. 전자는 물론 고객들이 자동차 대출을 준비하는 것을 돕고, 후자는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포함한다. 전체적으로 이러한 서비스들, 즉 신차 및 중고차 판매, 금융, 애프터세일즈는 올바른 자동차를 쉽고 투명하며 개인화된 방식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오토네이션의 회사 사명을 더욱 발전시킨다.



회사의 재무 측면으로 돌아가면, 오토네이션이 2025년 3분기에 매출 70억 1,000만 달러를 보고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7% 증가하고 예상치를 1억 7,493만 달러 상회했음을 알 수 있다. 회사의 순이익은 비GAAP 주당순이익 5.01달러로 보고되었으며, 전년 대비 25% 증가하고 예상치보다 주당 16센트 높았다.



마지막으로 바클레이스의 밥콕 애널리스트를 확인해보면, 그는 이 주식이 지지할 만한 이유를 명확히 밝힌다. "이 회사는 일관된 운영 성과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동종 평균을 상회하는 유기적 성장을 달성했다. 유리한 밸류에이션, 부분적으로 자사주 매입을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당한 주주 환원, 그리고 인수합병에 대한 투자와 결합하여, 우리는 AN이 동종 기업들을 능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주식은 바클레이스 전문가로부터 비중확대(즉, 매수) 등급을 받았으며, 그는 또한 목표주가 250달러를 설정하여 1년간 27% 상승이 예상됨을 나타낸다.



전체적으로 오토네이션 주식은 8건의 최근 애널리스트 리뷰를 받았으며, 6건의 매수와 2건의 보유로 구성되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았다. 주식의 196.60달러 판매 가격과 241달러 평균 목표주가는 함께 향후 12개월 동안 22.5%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AN 주가 전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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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애널리스트의 것이다.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신만의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