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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의 파이어플라이 전기차, 중국 넘어 새로운 시장 진출

2025-11-18 20:06:16
니오의 파이어플라이 전기차, 중국 넘어 새로운 시장 진출

중국의 스마트 전기차 기업 니오(NIO)가 소형 전기차 브랜드 파이어플라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유럽에서 높은 관세와 더딘 진전에 직면한 후, 회사는 수입세가 낮고 확장이 용이한 우측통행 시장으로 초점을 전환하고 있다.



파이어플라이, 해외 확장 시작



이번 주 파이어플라이는 첫 우측통행 차량을 싱가포르로 선적하며 글로벌 출시를 시작했다. 이 브랜드는 2026년 태국과 영국 진출도 계획하고 있으며, 관세 규정이 덜 제한적인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국가들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니얼 진 최고경영자는 브랜드가 신규 고객과 신뢰를 구축하는 동안 출시가 점진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출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니오는 당장 대량 물량을 기대하지 않는다.



이번 조치는 니오가 중국을 넘어 다각화하고 유럽연합과 같이 무역 규정이 까다로운 지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니오, 가격 규율에 집중



중국 전기차 시장의 경쟁은 여전히 치열하며,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가격을 인하하고 있다. 니오는 가격 전쟁에 동참하는 대신 저가 브랜드인 온보와 파이어플라이를 출시해 메인 브랜드를 보호하면서 다양한 세그먼트를 공략하고 있다. 이 전략은 판매 증대에 기여했으며, 10월 월간 인도량은 4만397대로 작년 대비 거의 두 배 증가했다.



판매가 증가했음에도 수익성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니오는 2분기에 6억972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지만, 윌리엄 리 최고경영자는 연말까지 손익분기점 달성이 목표라고 밝혔다.



중국 밖에서 파이어플라이는 프리미엄 가격 모델을 따를 예정이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에서는 인기 있는 저가 소형 전기차인 BYD(BYDDF)의 돌핀보다 높은 가격에 책정될 것이다.



진 최고경영자는 파이어플라이가 저가 전기차가 아닌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랜드 가치를 낮추면 수요와 장기적 가치가 훼손될 수 있기 때문이다.



NIO 주식은 매수인가



증권가는 니오의 장기 전망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팁랭크스에서 NIO 주식은 6건의 매수, 6건의 보유, 1건의 매도 의견을 바탕으로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고 있다. 니오의 평균 목표주가는 6.90달러로 현재 수준 대비 13.49%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한편 NIO 주식은 올해 들어 39% 급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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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