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이번주 방송스케쥴

아마존·월마트·타겟... 온라인 쇼핑 442억 달러 기록에도 소매주 엇갈린 행보

2025-12-03 03:26:57
아마존·월마트·타겟... 온라인 쇼핑 442억 달러 기록에도 소매주 엇갈린 행보

미국 소매업체들의 주가가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 먼데이까지 5일간 기록한 442억 달러의 온라인 매출에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이 대폭 할인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벌인 쇼핑 열풍으로 사이버 위크로 불리는 5일간 매출이 전년도 411억 달러 대비 7.7% 증가했다.



그러나 화요일 오후 1시 12분 기준, 타깃(TGT)과 갭(GAP)의 주가는 약 2% 하락했다. 반면 아마존(AMZN)의 주가는 1% 미만으로 소폭 상승했고, 월마트(WMT)의 주가는 거의 보합세를 유지했다.



미국 소매업체들, 연휴 온라인 매출 기록 경신



사이버 먼데이를 제외하고, 마케팅 분석 플랫폼의 데이터는 소비자들이 목요일 추수감사절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온라인 구매에 300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0% 증가한 수치임을 보여준다. 5일간의 쇼핑 열풍은 강력한 출발을 보였으며, 목요일 하루 지출만으로도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



AI 에이전트, 더욱 적극적인 역할 수행



마찬가지로 블랙 프라이데이의 온라인 지출은 9.1% 증가하여 118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AI 에이전트가 미국 내 약 30억 달러의 매출을 안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아마존의 루퍼스와 월마트의 스파키 같은 에이전트들이 처리한 트래픽은 전년 대비 805% 증가했다.



쇼피파이, 다운타임 극복



소비자들은 글로벌 "아마존에 대가를 치르게 하라" 시위를 무시하고 거대 소매업체의 할인 혜택을 누렸다. 캐나다 기반 전자상거래 사이트 쇼피파이(SHOP)는 미국에서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창출하며 146억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고, 이 기간 동안 플랫폼을 흔든 주요 다운타임을 극복했다.



매수하기 좋은 소매 주식은 무엇인가?



팁랭크스 주식 비교 도구를 사용하여, 투자자들은 위에서 언급한 소매 주식들이 월가 증권가의 최신 평가를 기반으로 어떻게 비교되는지 평가할 수 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기 바란다.





이들 소매 주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