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F)가 자동차 개발의 미래에 많은 것을 걸고 있다는 사실은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문제를 발견하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움직인다. 포드의 짐 팔리 최고경영자는 유럽의 자동차 개발에 대해 할 말이 많았으며, 주요 규제 정책이 이 지역 전체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 소식은 포드 투자자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었고, 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기본적으로 팔리는 유럽이 자체 자동차 제조업체들을 규제로 인해 존재 자체를 위협받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경고했다. 차량 배출가스에 대한 새롭고 매우 공격적인 목표 설정, 현지 부품 사용 요구, 내연기관 전면 금지 추진 등으로 인해 요즘 유럽에서 자동차 제조업체로 존재하는 것이 극도로 어려워지고 있다.
그리고 어려움이 증가하고 보상이 줄어들면서 이 지역에 새로운 공장과 새로운 차량을 건설할 정당성도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다. 따라서 팔리는 유럽의 정책이 산업의 상당 부분과 일자리를 매우 현실적인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 유럽에 경고했다. 한편, 점점 더 저렴해지고 유럽 법규를 더 쉽게 통과하는 중국산 전기차들이 시장에서 상당한, 그리고 일부는 불공정하다고 말할 수 있는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가솔린 구동 차량은 여전히 구매 가능하며, 특히 포드 이스케이프 라인에서 그렇다. 포드는 주목할 만한 기회를 준비했는데, 특히 마지막 포드 이스케이프 중 하나인 2026년 모델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다.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새 모델에 대한 주목할 만한 리스 거래가 나올 예정이다.
예를 들어, 이스케이프 액티브는 계약 시 3,591달러를 납부하고 월 337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스케이프 ST는 계약 시 3,685달러를 납부해야 하지만 월 346달러를 납부하면 된다. 이스케이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한 리스 거래도 있지만, 관심 있는 사람은 포드 딜러에게 직접 문의해야 한다.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2건, 보유 9건, 매도 1건을 부여하여 F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22.92% 상승한 후, 주당 평균 F 목표주가 12.63달러는 3.84%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