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여행자들은 시차 적응 문제에 익숙하며, 그 이유는 놀랍지 않다. 몇 시간 만에 하루의 상당 부분을 잃거나 갑자기 되찾는 것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지배하는 생체 리듬에 심각한 타격을 준다. 항공우주 기업 보잉(BA)이 최소한 일부 여행자들을 위해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았을 수 있으며, 이 소식은 투자자들에게 환영받았다. 투자자들은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보잉 주가에 소폭 상승을 안겼다.
보도에 따르면 보잉 787 드림라이너는 시차 적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조치를 갖추게 된다. 그 중 하나는 "주야 주기를 모방"하도록 설계된 개조된 기내 조명 시스템이다. 실내 조명은 물론 조절할 수 있지만, 창문조차도 어둡게 하여 외부 빛을 덜 들어오게 할 수 있다. 이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할 때 특히 유용한데, 이 과정은 낮을 조기에 밤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보잉은 또한 기내 습도, 기내 기압, 기내 소음을 조절하는 조치를 갖추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승객의 휴식을 돕고 해당되는 경우 수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승객이 지리적 위치에도 불구하고 시간대가 크게 변하지 않은 것처럼 느끼도록 도와 시차 적응 문제를 줄이는 데 기여한다. 보잉이 이런 조치를 반드시 취할 필요는 없었다. 보잉에게 경쟁자가 많은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품을 개선하는 것은 관련된 모든 이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그리고 보잉은 새로운 인도를 완료했는데, 이는 그 자체로 요즘 큰 뉴스다. 하지만 이번 인도에는 특별한 무언가가 더 있었다. 보잉은 미 공군에 새로운 B-52 폭격기를 인도했으며, 이 기체는 레이더에 추가적인 성능을 포함하고 있다.
새 항공기는 B-52 레이더 현대화 프로그램(RMP)의 일부이며, "능동 전자 스캔 레이더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새 레이더는 디스플레이 및 시스템 센서용 두 개의 새로운 프로세서, 인터페이스용 고화질 터치스크린 한 쌍, 전투기 스타일의 수동 제어 장치, 액체 냉각, 엔진 블리드 에어 가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함께 이전 모델 대비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14건, 보유 2건, 매도 1건을 부여하여 BA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18.77% 상승한 후, 주당 평균 BA 목표주가 249.93달러는 21.04%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