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대기업 스타벅스(SBUX)의 라떼가 패션 액세서리가 될 수 있다는 아이디어는 그리 낯선 것이 아니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패션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생각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새로운 인재를 영입했다. 그러나 스타벅스 투자자들은 이 계획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고 있으며,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소폭 하락하며 불만을 표출했다.
스타벅스는 E.l.f. 코스메틱스(ELF)의 선임 매니저인 네이브 톨레다노를 영입해 스타벅스의 새로운 패션 및 뷰티 선임 마케팅 매니저로 임명했다. 물론 스타벅스는 이전에도 패션 및 뷰티 분야에서 활동한 적이 있다. 하지만 보도에 따르면 이번은 다르다. 이는 전담 역할이며,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만든 전담 직책이다.
톨레다노는 브랜드 활성화 팀의 일원이기도 하다고 보도는 전한다. 이 팀은 스타벅스가 문화 속으로 다시 들어가려는 계획과 전면 개편된 마케팅 접근 방식을 결합할 것이다. 스타벅스가 사람들을 매장으로 다시 불러들이는 데 특히 집중해 온 점을 고려하면, 스타벅스가 문화 전반에 더 자주 자리매김하려는 시도는 특히 타당해 보인다.
스타벅스 내에서 증가하는 노조 결성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일부 직원을 위한 애리조나주립대학교 무료 학사 학위 프로그램에 훨씬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등록률은 실제로 지난 5년간 60% 증가했으며, 이는 명확한 수요를 시사한다. 현재 스타벅스 파트너의 13%가 이 프로그램에 학생으로 참여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실제로 이 프로그램에 대해 열정적이라고 보도는 전한다. 이는 사람들을 스타벅스에 합류시키는 유인책일 뿐만 아니라 직원 유지를 위한 도구이기도 하다. 또한 직원 승진 가능성을 열어준다. 일부 직무는 단순히 대학 학위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타벅스의 리더십 운영을 강화하고 떠나는 리더십 역할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된다.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12건, 보유 7건, 매도 2건을 부여하며 SBUX 주식에 대해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하고 있다.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바와 같다. 지난 1년간 1.65% 주가 상승 이후, 주당 95달러의 평균 SBUX 목표주가는 7.19%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