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2243bf76e7697248b4854aa67cd3d529f3.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박준석] 공개방송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8142dc7b69c6e4839a45effe86053d081.pn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업계 통합이 진행되는 가운데, 주요 시장에서 떠오르는 브랜드를 파악하는 것이 인수와 협력에 중요해지고 있다. 도매가격은 상승했지만 소매업체 마진은 줄어 수익성이 악화됐다. 이런 상황에서 대마초 농축액은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고 마진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고성장 농축액 브랜드는 어디일까?
포화 상태인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강한 효능, 정교한 맛, 프리미엄 포장으로 높은 가격을 정당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찾고 있다. BDSA 데이터에 따르면 대마초 농축액의 인기가 높아져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수익 마진을 높이려는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동부와 중서부 같은 신흥 시장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한 소규모 지역 브랜드들은 강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 통합 과정에서 매력적인 인수 대상이 되고 있다.
미시간주는 굿라이프 팜스(Goodlyfe Farms), 갤럭틱(Galactic), 소사이어티 C(Society C) 등 여러 브랜드에게 중요한 시장으로 부상했다. 이들 브랜드는 각각 5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브랜드들은 농축액을 비롯한 다른 제품 카테고리에서도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사추세츠주도 주요 시장으로, 리브웰(LivWell)과 해피 밸리(Happy Valley) 같은 높은 실적을 보이는 브랜드들이 있다. 두 브랜드 모두 강한 매출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소스 에센셜(Sauce Essentials)은 매사추세츠를 포함한 여러 주에서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디스트로 10(Distro 10), 미스치프(Mischief), 더 리미트(The Limit), 트랩하우스 캐너비스(Traphouse Cannabis Co.) 등 여러 브랜드가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브랜드들은 주로 미시간주에 집중되어 있어 이 주의 강한 시장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런 이슈들은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리는 벤징가 캐너비스 캐피털 컨퍼런스에서 뜨거운 주제가 될 전망이다. 대마초 합법화의 물결이 산업 투자의 미래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다. 최고 경영진, 투자자, 옹호론자, 정책 입안자들로부터 직접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