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SDAQ:AMZN)의 프라임 비디오가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사인 넷플릭스(Netflix Inc, NASDAQ:NFLX)보다 저렴한 광고 가격을 책정하고 나섰다.
파이낸셜타임스(FT)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5개월 전 프라임 비디오 플랫폼에 광고를 도입했으며, 현재 첫 '업프론트' 시즌을 맞고 있다. 업프론트는 TV 회사들이 다음 해 광고 유치를 위해 광고주들에게 계획을 발표하는 시기다.
넷플릭스, 맥스, 파라마운트+, 월트디즈니(Walt Disney Co, NYSE:DIS)의 디즈니+ 등 많은 경쟁 플랫폼들도 광고 없는 구독보다 저렴한 가격에 광고 지원 요금제를 도입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애플(Apple Inc, NASDAQ:AAPL)도 곧 TV+ 서비스에 광고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고주들은 다양한 형태로 '번들'을 구매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다. 그러나 FT에 따르면 여러 임원과 광고 업계 리더들은 아마존이 넷플릭스보다는 저렴하지만 디즈니 같은 다른 업체들보다는 높은 가격으로 광고 슬롯을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 업계 관계자들은 아마존의 시장 진입으로 경쟁사들이 가격을 낮추게 되었다고 FT에 밝혔다.
이 전자상거래 거인은 프리미엄 광고 없는 서비스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기로 선택하지 않는 한, 전 세계 2억 명 이상의 구독자를 자동으로 광고 요금제로 전환했다.
씨티는 1월 프라임 비디오 광고가 확장되면서 50억 달러 이상의 "높은 마진의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미국 구독 비디오 온디맨드(SVOD) 시장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넷플릭스가 각각 22%의 점유율로 선두를 차지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대규모 관객을 끌어들이지 못한 오리지널 TV 쇼와 영화에 20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한 후 할리우드 전략을 재정비하고 있다.
애플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미국 TV 시청률의 0.2%만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애플이 하루에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월간 조회수를 기록하는 넷플릭스와 같은 경쟁사들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다.
애플은 쇼에 대한 선불 지급을 줄이고 성과가 좋지 않은 시리즈를 더 빨리 취소함으로써 스트리밍 사업을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들 계획이다.
주가 동향: 화요일 마지막 확인 시점에 AMZN 주가는 0.45% 상승한 184.0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참고: 이 콘텐츠는 AI 도구의 도움을 받아 부분적으로 제작되었으며 벤징가 편집자들이 검토 및 게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