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Amazon.com Inc, 나스닥: AMZN)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AWS 성장이 재가속화됐다는 긍정적인 소식에도 불구하고 마진을 압박한 자본 지출 증가로 인해 그 의미가 퇴색됐다. 아마존은 구글 모회사 알파벳(Alphabet, 나스닥: GOOG, GOOGL)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oration, 나스닥: MSFT)와 함께 AI 투자 경쟁에 뛰어들었다.2분기 주요 실적6월 30일 종료된 2분기 아마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480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LSEG의 컨센서스 전망치 1,485억6,000만 달러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아마존은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를 삽입해 광고 매출을 20% 늘린 127억7,00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이 역시 스트리트어카운트의 컨센서스 전망치 130억 달러에는 미치지 못했다. 이는 전분기 24% 성장에 비해 둔화된 수치다. 광고는 아마존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익원이자 최고 마진 사업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