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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 中 셀러 유치 가속화... 테무와 경쟁 위해 저가 상품 확대 노린다

    Anusuya Lahiri 2024-08-08 21:37:13
    아마존, 中 셀러 유치 가속화... 테무와 경쟁 위해 저가 상품 확대 노린다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SDAQ:AMZN)이 중국 셀러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미국 등 시장에서 저가 상품 공급을 확대해 PDD홀딩스(PDD Holdings Inc, NASDAQ:PDD)의 테무(Temu) 등 중국 라이벌들과 경쟁하기 위한 전략이다.

    다른 중국 이커머스 경쟁사로는 알리바바그룹홀딩(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NYSE:BABA)과 JD닷컴(JD.com, Inc, NASDAQ:JD)이 있다.

    아마존은 7월 말 광둥성 선전에서 온라인 셀러 대상 행사를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니케이아시아가 보도했다.

    아마존은 중국 내 소비자 대상 사업을 축소해왔다. 2019년 국내 이커머스 서비스를 중단했고 최근에는 킨들 전자책 서비스도 종료했다.

    그러나 아마존은 이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상품 공급처로서 중국을 재평가하고 있으며, 현지 셀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24년 아마존은 후베이성 우한과 허난성 정저우에 새 사무소를 열어 주변 지역 셀러들을 지원하고 있다.

    아마존 중국 부사장은 니케이아시아와의 인터뷰에서 2024년 수천 명의 셀러를 대상으로 수십 차례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마존은 중국 제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미국으로 배송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마존이 중국 셀러 개발에 주력하는 것은 테무와 쉐인(Shein) 같은 저가 온라인 쇼핑 서비스의 부상으로 미국 내 입지가 줄어들고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이전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저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위한 새로운 웹사이트 섹션을 출시해 중국 셀러들이 미국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2023년 중국 종합 이커머스 소매업체 중 1위를 차지해 4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JD닷컴은 27.2%의 거래액(GMV)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다.

    주가 동향: 아마존 주식은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1.01% 상승한 164.4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면책조항: 이 콘텐츠는 AI 도구의 도움을 받아 부분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벤징가 편집자들이 검토 및 게재했습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