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블(Bumble Inc.)(NASDAQ: BMBL) 주가가 수요일 2분기 실적 발표 후 급락했다. 실적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요 내용: 범블은 2분기 주당순이익(EPS) 22센트, 매출 2억7,312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를 소폭 하회하는 수준이다.
범블 앱 매출은 4.8% 증가한 2억1,800만 달러를 기록했으나, 바두(Badoo) 앱 및 기타 매출은 2.2% 감소한 5,06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체 유료 사용자 수는 410만 명으로 증가했으나, 유료 사용자당 평균 매출(ARPPU)은 21.37달러로 전년 동기 23.23달러에서 감소했다.
리디안 존스(Lidiane Jones) 범블 CEO는 "범블 앱 출시 첫 단계에서 여성 사용자 경험 개선과 참여도 향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존스 CEO는 이어 "이러한 초기 성과는 고무적이지만, 장기적으로 범블의 사용자 성장 엔진을 재점화하기 위해서는 이번 출시를 넘어서는 고객 가치 제공에 더욱 확고한 입장을 취해야 한다는 점이 분명해졌다"고 밝혔다. 그는 "생태계 강화, 고객 경험 개선, 수익 전략 개선을 통해 범블을 사람들이 성공적이고 건강한 관계를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만들어 성장을 되살릴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전망: 범블은 3분기 매출을 2억6,900만 달러에서 2억7,500만 달러로 예상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2억7,300만 달러와 비슷한 수준이다. 범블 앱 매출은 2억1,700만 달러에서 2억2,100만 달러로 전망했다. 조정 EBITDA는 7,700만 달러에서 8,000만 달러, 연간 매출 성장률은 1~2%로 예상했다.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범블 주가는 수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발표 당시 28.06% 하락한 5.80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