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메타, 유튜브서 10대 타깃 인스타그램 광고... 자체 규정 위반 의혹
Benzinga Neuro
2024-08-09 17:06:28
편집자 주: 메타 대변인의 발언이 추가됐습니다.알파벳 산하 구글과 메타가 유튜브에서 10대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광고를 은밀히 타깃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는 구글의 미성년자 온라인 처우 관련 자체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보인다.파이낸셜타임스(FT)는 8일 보도를 통해 구글과 메타가 13~17세 유튜브 이용자를 겨냥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노출하는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작된 이 캠페인은 광고 시스템상 '미확인' 이용자로 분류된 그룹을 대상으로 했는데, 구글은 이 그룹이 주로 18세 미만임을 알고 있었다. 이는 18세 미만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타깃 광고를 금지하는 구글의 규정을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다.이번 마케팅은 구글의 광고 수익 증대 전략과 틱톡 등 경쟁사에 맞서 젊은 이용자를 붙잡으려는 메타의 노력이 맞물린 결과다. 양사는 프랑스 광고 대기업 퍼블리시스 자회사인 스파크 파운드리와 협력해 올해 초 캐나다에서 시범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후 성과가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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