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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콜라 CEO, 테슬라와의 경쟁 두렵지 않아... "배터리 트럭은 모든 곳에서 작동하지 않는다"

    Anan Ashraf 2024-08-12 20:54:00
    니콜라 CEO, 테슬라와의 경쟁 두렵지 않아...
    니콜라(Nikola Corp, NASDAQ: NKLA)의 스티브 거스키(Steve Girsky) CEO가 금요일 테슬라를 포함한 경쟁사들과의 경쟁에 대해 우려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거스키 CEO는 2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니콜라의 한 고객이 경쟁사의 배터리 전기 트럭 6대를 구매해 전기차 전환을 시작했지만, 약속된 220마일 대신 150마일의 주행 거리만 얻었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 트럭들은 충전에 1시간 30분이나 걸려 결국 니콜라로 방향을 돌렸다고 설명했다.

    거스키 CEO는 "이제 그들이 우리 트럭의 가장 큰 소유주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는 사이버트럭이라는 전기 픽업트럭을 이미 보유하고 있고 내년에는 테슬라 세미 트럭 생산을 시작하려는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를 포함한 경쟁 트럭 제조업체들과의 경쟁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었다.

    CEO는 주행 경로에 따라 수소 연료전지 트럭이 배터리 전기 트럭보다 더 효율적일 수 있다고 말하며, 배터리 전기 트럭이 모든 곳에서 작동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거스키는 회사의 수소 연료전지 트럭을 언급하며 "예를 들어 콜로라도의 경우, 고도가 높고 날씨가 추운데, 추운 날씨에서는 배터리의 주행 거리가 빠르게 저하된다. 우리의 주행 거리도 약간 줄어들겠지만 배터리 트럭만큼 크게 줄어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거스키는 "양쪽 모두에 대한 사용 사례가 있다. 우리 제품을 시도해보고 싶어 하는 고객도 있고, 테슬라를 포함한 다른 모든 업체의 제품을 시도해보고 싶어 하는 고객도 있다.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고 덧붙였다.

    니콜라는 처음에 수소 연료전지 전기 트럭보다 배터리 전기 트럭을 먼저 출시했다. 그러나 몇 차례의 화재 사고 이후 2023년 8월 BEV 트럭들이 리콜되었다. 현재 회사는 개선된 배터리 팩으로 리콜된 배터리 전기 트럭을 고객들에게 돌려주고 있으며 새로운 연료전지 트럭을 배송하고 있다.

    회사의 톰 오크레이(Tom Okray) CFO는 금요일 "지금 연료전지로 시작하는 것이 완벽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시장에서 경쟁이 덜 치열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분기 실적에서 니콜라는 전년 동기 1,540만 달러에서 증가한 3,13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2,470만 달러를 상회했다. 조정 후 주당 손실은 2.67달러로, 전년 동기의 5.90달러 손실에 비해 개선되었다.

    니콜라는 2분기에 77대의 트럭을 생산했으며(전년 동기 33대), 73대를 출하했다(전년 동기 45대).

    한편, 테슬라의 세미 배터리 전기 트럭은 2025년 말까지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Elon Musk) CEO는 오래전부터 수소를 효율적인 연료원으로 보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표명해왔다.

    머스크는 2021년 3월 "연료전지는 바보전지라고 불러야 한다! 자동차용으로는 매우 어리석은 선택이다. 로켓 상단 단계에도 그다지 좋지 않지만, 적어도 터무니없지는 않다"고 말했다.

    2022년 5월, 머스크는 전 세계가 에너지 저장을 위해 압도적으로 수소보다는 배터리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하며 수소를 "에너지 저장을 위해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멍청한 것"이라고 표현했다.

    니콜라 주가는 금요일 8.2% 상승한 8.44달러에 마감했다. 벤징가 프로(Benzinga Pro)의 데이터에 따르면 연초 대비 약 66%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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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kola truck on the road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