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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 FTC 독점 소송에서 부분 승리... 재판 2단계로 분리

    Benzinga Neuro 2024-10-01 10:46:43
    아마존, FTC 독점 소송에서 부분 승리... 재판 2단계로 분리
    아마존닷컴이 월요일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제기한 소송에서 부분 기각 판결을 받아냈다. FTC는 아마존이 불법적인 독점을 유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무슨 일이 있었나: FTC의 소송은 아마존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지배하기 위해 반경쟁적 관행을 사용한다고 주장한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12월 존 천 연방 지방 판사에게 FTC가 소비자 피해를 입증하지 못했다며 소송 기각을 요청했다.

    비공개로 발표된 천 판사의 판결은 아마존의 요청을 부분적으로 받아들였다. 법원 기록에 따르면 FTC는 영구 기각되지 않은 청구에 대해 계속 추진할 수 있다. 천 판사는 또한 이 사건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재판하기로 결정했으며, 증거와 구제책을 단일 재판으로 통합해달라는 아마존의 요청을 거부했다.

    왜 중요한가: 이번 부분 기각은 아마존이 직면한 지속적인 반독점 조사에서 중요한 진전이다. FTC의 주장은 전 세계적으로 이 전자상거래 거인에 대한 광범위한 반독점 도전의 일부다.

    최근 인도에서는 반독점 조사에서 아마존과 월마트가 소유한 플립카트가 자사 플랫폼에서 특정 판매자를 우대함으로써 현지 경쟁법을 위반했다고 비난했다. 베인에 따르면 인도의 전자 소매 부문은 2023년 570억~600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8년까지 1,6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FTC는 최근 '프로젝트 네시'라는 코드명으로 불리는 아마존의 숨겨진 알고리즘을 폭로했는데, 이는 경쟁사들의 반응을 시험하기 위해 가격을 조작했다고 한다. 이러한 폭로는 아마존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관행을 강조하는 FTC의 독점 소송의 일부다.

    또한 아마존의 경쟁 환경도 진화하고 있다. 최근 반독점 재판에서 알파벳의 임원인 제리 디슐러는 구글이 아마존과 틱톡 같은 신흥 기업들에게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다고 증언했다. 이는 아마존이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직면하는 경쟁의 증가를 보여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