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Roblox Corp, NYSE:RBLX)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2024 회계연도 3분기 예약(bookings)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11억3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10억2000만 달러를 상회했기 때문이다.
이 비디오 게임 개발사는 주당 순손실(EPS)이 37센트로,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39센트 손실보다 개선된 실적을 보고했다.
미국의 이 비디오 게임 개발사의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9억1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s)는 전년 대비 27% 증가한 8890만 명을 기록했다. 사용 시간은 207억 시간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월간 고유 결제자 수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1910만 명을 기록했다. 일일 활성 사용자당 평균 예약은 12.70달러로 전년 대비 6% 증가했다.
로블록스는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2억4743만 달러의 영업 현금흐름을 창출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의 1억1270만 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다. 3분기 잉여현금흐름은 2억1803만 달러였다.
로블록스의 최고재무책임자(CFO) 마이클 거스리(Michael Guthrie)는 "2024년 3분기에 우리의 주요 재무 및 운영 지표가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모든 부문에서 2분기 실적 발표 때 제시한 가이던스를 상회했다"며 "매출 29%, 예약 34%, 일일 활성 사용자 수 27%, 사용 시간 29% 등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전망: 로블록스는 4분기 예약이 13억4000만 달러에서 13억6000만 달러 사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시장 전망치인 10억2000만 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2024 회계연도 예약은 43억4000만 달러에서 43억7000만 달러 사이로 전망했다. 이는 이전 전망치인 41억8000만 달러에서 42억3000만 달러를 상향 조정한 것이며, 시장 전망치인 42억3000만 달러를 웃도는 수준이다.
로블록스 주식은 지난달 어려움을 겪었다. 베어 케이브(Bear Cave)와 힌덴버그(Hindenburg)가 일일 활성 사용자 수와 사용 시간 등 주요 사용자 지표를 과장했다는 등의 내용을 담은 두 건의 비관적 보고서를 발표했기 때문이다.
지난주 JP모건은 로블록스를 비디오 게임 섹터의 최고 종목으로 선정했다. 강력한 사용자 참여 트렌드, 가속화되는 광고 및 커머스 사업, 2027년까지 연평균 30%의 잉여현금흐름 성장이 예상된다는 점을 그 이유로 들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RBLX 주가는 15.30% 상승한 49.7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