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 대선 개표방송 시청률 80% 석권... 경쟁사 압도
Kaustubh Bagalkote
2024-11-07 19:28:21
2024년 미국 대선이 올해 최대 이벤트로 주목받은 가운데, 개표일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요 내용
스트림스 차트에 따르면 대선 개표 관련 라이브 스트림의 시청 시간이 총 8400만 시간에 육박했다. 이는 지난 9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간 토론회 시청 시간의 약 5배에 달하는 수치다.
개표 방송의 최대 승자는 알파벳 (나스닥: GOOGL, GOOG) 소유의 유튜브로, 전체 시청 시간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럼블 (나스닥: RUM)이 13.1%로 2위를 기록했다.
선거일 정치 관련 스트림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914만 명을 넘어섰으며, 평균 시청자 수는 350만 명에 육박했다. 투표 종료와 결과 발표가 임박할수록 시청자 참여도가 급증했다.
토론회가 몇 시간에 불과했던 반면, 일부 개표 방송은 투표 시작부터 결과 발표까지 쉬지 않고 진행됐다.
가장 많은 시청자를 모은 방송은 폭스 (나스닥: FOX, FOXA) 소유의 폭스 뉴스 유................................................................................................................................................................................................................................................................................................................................................................................................................................................................................................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