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 MSFT)의 최근 광고 캠페인 '이게 Xbox다'가 팬들 사이에서 엇갈린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 캠페인은 Xbox가 단일 콘솔에 국한되지 않고 휴대폰, TV, PC에서 접근 가능한 게임 플랫폼이라는 개념을 강조하고 있다. 관련 기사: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 "Xbox 휴대용 기기 출시까지 몇 년 걸릴 것"... 크로스 플랫폼 게임, 신규 인수 암시 광고는 이런 개념을 독특한 이미지로 표현했다. TV, 휴대폰, 도시락 상자, 심지어 고양이 화장실까지 'Xbox'라고 라벨을 붙인 모습을 보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 전략에 팬들 반발 이 캠페인은 하룻밤 사이에 밈이 되었고, 비평가들은 Xbox 콘솔의 중요성 하락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지난 몇 년간 마이크로소프트는 하드웨어 판매보다는 게임 생태계 확장에 주력해왔다. 핵심 Xbox 팬들에게 이런 변화는 실망스러웠다. 콘솔 독점작은 점점 드물어지고, Xbox 시리즈 X와 S는 경쟁사 대비 판매에서 고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