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이번주 방송스케쥴

    YUM 브랜드 주식, 공매도 물량 감소...투자 심리 개선되나

    Benzinga Insights 2024-11-22 04:15:13
    YUM 브랜드 주식, 공매도 물량 감소...투자 심리 개선되나

    YUM 브랜드(NYSE:YUM)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이 지난 보고 이후 9.34% 하락했다. 최근 회사는 651만 주가 공매도된 것으로 보고했으며, 이는 거래 가능한 일반 주식의 2.33%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커버하는 데 평균 4.55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중요성

    공매도는 아직 커버되거나 청산되지 않은 매도 주식 수를 의미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며 이루어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어 추적이 중요하다. 공매도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비관적으로 변했음을 시사하고, 공매도 감소는 더 낙관적으로 변했음을 의미할 수 있다.




    YUM 브랜드 공매도 추이 (3개월)

    short_fig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YUM 브랜드의 공매도 비율은 지난 보고 이후 감소했다. 이는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적은 수의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YUM 브랜드와 경쟁사 공매도 비교

    동종 업계 비교는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들이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기법이다. 기업의 동종 업계는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기업을 말한다. 기업의 10-K 보고서, 위임장 신고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하여 동종 업계 그룹을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YUM 브랜드 동종 업계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은 10.20%로, 이는 YUM 브랜드의 공매도 비율이 대부분의 경쟁사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