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소비자 신뢰지수 2년래 최고치... 증시 낙관론도 사상 최고
Piero Cingari
2024-11-27 01:11:28
컨퍼런스보드의 최신 자료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의 경제에 대한 신뢰가 수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11월 소비자신뢰지수는 111.7로 10월의 111.3에서 상승해 2년 가까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노동시장 개선과 경기 침체 우려 완화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컨퍼런스보드의 다나 M. 피터슨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향후 12개월 내 경기 침체를 예상하는 소비자 비율이 11월에 더욱 감소해 2022년 7월 이 질문을 처음 시작한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노동시장, 낙관론 견인
소비자 신뢰 상승은 기업 및 노동시장 상황을 반영하는 현재상황지수가 견인했다.
이 지표는 140.9로 4.8포인트 급등해 노동시장의 강세에 대한 광범위한 믿음을 시사했다. 특히 응답자의 33.4%가 일자리가 '풍부하다'고 답한 반면, '구하기 어렵다'는 응답은 15.2%에 그쳤다. 두 수치 모두 10월 대비 개선됐다.
소비자들은 미래의 일자리 가용성에 대해서도 낙관적이다. 11월에는 21.7%가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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