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니오 온보 L60 돌풍, 출시 100일 만에 2만대 판매 돌파

2025-01-10 21:32:16
니오 온보 L60 돌풍, 출시 100일 만에 2만대 판매 돌파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NYSE:NIO)가 지난 5월 새로운 저가형 전기차 브랜드 온보를 선보였다. 온보는 9월 말 첫 모델인 온보 L60 판매를 시작했고, 이후 니오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주요 내용


온보 L60은 중형 전기 SUV로, 배터리 팩을 포함한 가격이 20만6900위안(약 3780만원)부터 시작한다. 이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테슬라의 저가 모델인 모델3나 모델Y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온보 판매 추이


니오는 9월 말부터 온보 L60 판매를 시작해 불과 며칠 만에 832대를 판매했다. 10월 첫 한 달 동안 온보 판매량은 4319대로 늘었고, 11월에는 5082대로 증가해 수요가 계속 늘고 있음을 보여줬다.


온보 판매가 시작되기 전인 8월, 니오의 전체 판매량은 2만176대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에 그쳤다.


온보 L60 판매가 시작된 9월, 니오의 총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5.4% 급증했다. 10월과 11월 판매량은 각각 30.5%와 29% 증가했다.


시장 영향


2024년 12월 니오는 온보 브랜드 차량을 1만대 이상, 니오 브랜드 차량을 약 2만1000대 판매해 2023년 12월 대비 72.9%의 급격한 성장을 기록했다.


온보는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


니오는 자사를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규정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니오의 ET9 모델은 배터리를 포함해 78만8000위안부터 시작한다.


온보 브랜드의 저가 전기차는 니오가 저가 전기차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해주었고, 경쟁이 치열한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수요를 늘리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온보 브랜드 판매량니오 전체 판매량니오 전년 대비
판매 증가율
8월-20,1764.4%
9월83221,18135.4%
10월4,31920,97630.5%
11월5,08220,57529%
12월10,52831,13872.9%
출처: 니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