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27년 만에 슈퍼볼 광고 복귀...판매 부진 타개 나서
Bibhu Pattnaik
2025-02-09 02:15:16
나이키(NYSE:NKE)가 27년 만에 슈퍼볼 광고에 복귀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최근 부진한 판매를 타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주요 내용
나이키의 슈퍼볼 광고 복귀 소식은 JP모간 애널리스트들이 나이키 CEO 및 CFO와의 면담 후 작성한 리서치 노트를 통해 공개됐다. 나이키 측은 아직 이에 대한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다.
이번 결정은 나이키가 판매 부진과 싸우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내려졌다. 30초짜리 슈퍼볼 광고 한 편의 비용이 800만 달러를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이키의 이번 결정은 상당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다.
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면, 지난 10월 4년 만에 나이키로 복귀한 신임 CEO 엘리엇 힐은 12월에 회복 계획을 제시했다. 힐은 과도한 할인 정책과 도매업체와의 관계 소홀 등 나이키의 이전 전략들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다.
이 스포츠웨어 거물 기업은 또한 조던과 에어포스 1 같은 상징적인 스니커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되살리기 위해 공급을 제한해 수요를 자극하는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