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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델피아 이글스가 캔자스시티 치프스를 제압한 슈퍼볼이 2년 연속 시청자 수 신기록을 세웠다. 총 1억2600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요 내용
이글스의 일방적인 승리로 끝난 슈퍼볼 LIX의 중계권을 보유한 폭스(Fox Corporation·NASDAQ:FOX, FOXA)는 30초짜리 광고 슬롯 대부분을 700만~800만 달러에 판매했다.
폭스와 닐슨이 발표한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슈퍼볼 LIX의 평균 시청자 수는 1억2600만명으로, 작년 기록인 1억2370만명보다 2% 증가했다.
시청자 수는 동부시간 기준 오후 8시~8시15분 사이 2쿼터에서 1억3570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다.
이번 경기는 폭스, 폭스 데포르테스, 텔레문도에서 방송됐으며 투비와 NFL 디지털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됐다.
슈퍼볼 LIX는 스트리밍 시청자 수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평균 1450만명이 스트리밍으로 시청했으며, 이 중 1360만명이 투비를 통해 시청했다.
최종 닐슨 집계와 내부 수치가 확정되면 이는 2년 연속 시청자 수 신기록이 될 전망이다. 또한 3년 연속 평균 시청자 수 1억명을 돌파하게 된다.
시장 영향
기록적인 평균 시청자 수와 최고 시청률은 시청자 이탈에 대한 우려가 과장됐음을 보여준다.
켄드릭 라마의 하프타임 쇼는 랩 이외의 장르 뮤지션을 선호하는 이들로부터 소셜미디어상에서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시청률 수치로 볼 때 하프타임 쇼가 경기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순간 중 하나였던 것으로 보인다. 최종 시청률 수치는 이번 주 후반에 발표될 예정이다.
벤징가가 경기 전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3%가 경기 시청에 가장 관심이 있다고 답했으며, 19%는 광고, 11%는 라마의 하프타임 쇼에 가장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이번 슈퍼볼의 기록적인 시청률은 2024년 NFL 전체 시청률이 하락한 가운데 나온 것이다. NFL 경기당 평균 시청자 수는 1750만명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했으나, 이는 NFL 역사상 6번째로 높은 수치다.
슈퍼볼을 제외한 NFL 플레이오프 평균 시청자 수는 3520만명으로 전년 대비 9% 감소했다.
넷플릭스(NASDAQ:NFLX)와 아마존(NASDAQ:AMZN) 프라임 비디오와 같은 스트리밍 업체들은 시즌 중 경기 스트리밍 시청자 수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주가 동향
폭스 주가는 화요일 0.5% 상승한 50.62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25.82달러에서 52.54달러다. 폭스 주가는 2025년 들어 9.5% 상승했으며, 지난 1년간 80.7%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