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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플랫폼스, 인터랙티브 미디어·서비스 업계 경쟁사 대비 실적 분석

    Benzinga Insights 2025-03-18 00:00:32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분석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메타플랫폼스(NASDAQ:META)와 인터랙티브 미디어·서비스 업계 주요 경쟁사들을 비교 분석한다. 주요 재무지표, 시장 포지셔닝, 성장 전망을 면밀히 살펴보며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통찰을 제공하고자 한다.



    메타플랫폼스 기업 개요


    메타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약 40억 명을 보유한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패밀리 오브 앱스'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앱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고, 유명인을 팔로우하며, 무료로 디지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다. 메타는 앱 생태계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광고주들에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얼리티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은 수준이다.


    기업명P/EP/BP/SROEEBITDA (단위: 십억달러)매출총이익 (단위: 십억달러)매출 성장률
    메타플랫폼스25.478.439.6612.0%28.2639.5520.63%
    알파벳20.586.215.888.3%36.555.8611.77%
    바이두10.300.901.781.98%9.2717.161.69%
    핀터레스트11.974.566.1248.33%0.270.9617.62%
    칸준41.114.148.843.04%0.331.6-4.6%
    줌인포 테크놀로지스130.562.113.120.87%0.020.26-2.31%
    카구루스153.855.933.668.95%0.060.22.43%
    웨이보9.100.741.600.25%0.140.37-1.65%
    조이와이14.720.501.351.17%0.060.21-1.48%
    옐프18.643.061.755.69%0.070.335.72%
    트립어드바이저3462.061.090.11%0.030.415.38%
    지프 데이비스28.360.951.283.6%0.140.375.88%
    헬로그룹9.180.730.901.66%0.561.05-1.43%
    평균66.22.663.117.0%3.956.563.25%

    메타플랫폼스에 대한 심층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주가수익비율(P/E)은 25.47로 업계 평균 대비 0.38배 낮아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 주가순자산비율(P/B)은 8.43으로 업계 평균 대비 3.17배 높아 장부가 기준으로는 고평가 상태일 수 있다.

    • 주가매출비율(P/S)은 9.66으로 업계 평균의 3.11배에 달해 매출 실적 대비 주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

    •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2.0%로 업계 평균보다 5.0% 높아 효율적인 자본 운용을 보여준다.

    • EBITDA는 282.6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7.15배에 달해 높은 수익성과 현금창출 능력을 입증했다.

    • 매출총이익은 395.5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6.03배를 기록해 핵심 사업의 높은 수익성을 보여준다.

    • 매출 성장률은 20.63%로 업계 평균 3.25%를 크게 상회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반영했다.



    부채비율


    부채자본비율(D/E)은 기업의 재무 레버리지를 측정하는 지표로, 자기자본 대비 부채 수준을 평가한다.


    이 비율은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간단히 평가할 수 있게 해주어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메타플랫폼스를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한 부채자본비율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메타플랫폼스의 부채자본비율은 상위 4개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으로, 재무구조가 더 견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 부채자본비율이 0.27로 낮아 부채 의존도가 낮고 부채와 자기자본 간 균형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핵심 요약


    메타플랫폼스의 경우 P/E가 경쟁사 대비 낮아 저평가 가능성이 있으나, P/B와 P/S는 높은 수준이다. 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 성장률 모두 경쟁사를 앞서 인터랙티브 미디어·서비스 업계에서 강력한 재무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