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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카(PACCAR Inc., NASDAQ:PCAR)가 1분기 실적 부진으로 화요일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패카의 1분기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1.46달러로, 월가 예상치 1.59달러를 하회했다.
분기 매출은 69.1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으며, 시장 전망치 71.7억 달러에도 미치지 못했다.
해리 쉬퍼스 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패카가 EU 민사소송 해결에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패카 부품 사업부문의 분기 세전이익은 4억2,650만 달러로, 2024년 1분기 4억5,580만 달러 대비 감소했다.
해리 월터스 패카 부사장은 "패카가 120만대의 패카 MX 엔진을 생산했으며, 이는 재제조 엔진 사업 기회로 이어지고 있다"며 "미시시피주 콜럼버스에 5만 평방피트 규모의 3,500만 달러 엔진 재제조 시설에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패카는 차세대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전기 파워트레인, 통합 커넥티드 차량 서비스, 생산능력 확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년 자본지출은 7억-8억 달러, 연구개발비는 4억5,000만-4억8,000만 달러 범위로 전망된다.
자본 및 R&D 투자 외에도 배터리 합작사인 앰플리파이 셀 테크놀로지스에 총 6억-9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분기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55.17억 달러를 기록했다.
패카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과 새로운 관세 영향으로 북미 트럭시장이 타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2025년 미국과 캐나다의 클래스 8 트럭 산업 소매판매는 23만5,000-26만5,000대 범위로 예상된다.
주가 동향: 화요일 현재 PCAR 주가는 3.36% 하락한 88.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