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중국증시 무료 강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138869df34f779414285673a7181b19c50.jpg)

빌리빌리(Bilibili Inc.)(나스닥: BILI)가 화요일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96억5100만 달러(70억 위안)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 94억7720만 달러를 상회했다.
유튜브와 유사한 중국의 이 동영상 공유 플랫폼의 조정 후 주당순이익은 12센트로, 시장 예상치 6센트를 크게 웃돌았다.
빌리빌리는 장편 동영상 콘텐츠, 사용자 제작 콘텐츠,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상호작용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어 흔히 유튜브와 비교된다.
일평균 사용자수(DAU)는 전년 1억240만 명에서 1억670만 명으로 증가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3억6800만 명을 기록했으며, 사용자들의 일일 평균 체류시간은 108분을 기록했다.
루이 첸 빌리빌리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일평균 사용자수가 1억700만 명에 달했고, 월간 활성 사용자수는 3억6800만 명으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2025년 사용자 평균 연령이 26세로 상승하면서 사용자층이 성숙해졌고, 높은 참여도와 증가하는 구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용자당 일일 평균 체류시간은 108분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월간 유료 사용자수는 3200만 명으로 사상 최고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76% 증가한 2억3860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주로 독점 라이선스 게임인 '삼국: 모정천하'의 강력한 실적에 기인했다.
부가가치 서비스(VAS) 매출은 라이브 방송과 기타 부가가치 서비스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11% 증가한 3억8690만 달러를 기록했다.
광고 매출은 성과 기반 광고의 강력한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20% 증가한 2억7530만 달러를 기록했다.
IP 파생상품 및 기타 매출은 전년 대비 4% 감소한 6440만 달러를 기록했다.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28.3%에서 36.3%로 개선됐다.
조정 후 순이익은 4980만 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6283만 달러 순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24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분기 영업현금흐름은 1억7940만 달러를 기록했다.
주가 동향: BILI 주식은 화요일 장 전 거래에서 5.67% 상승한 18.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