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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공유 기업 우버 테크놀로지스(NYSE:UBER)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고령층 시장을 공략한다.
우버가 미국에서 서비스를 확장하는 방안을 살펴보자.
주요 내용
우버는 자율주행차량과 경쟁 심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고객층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가이코의 옛 광고 문구 "원시인도 할 수 있을 만큼 쉽다"를 떠올리게 하듯, 우버는 부모님과 조부모님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앱 기능을 선보였다.
우버는 '시니어'라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가족 계정에 고령층 사용자를 추가하고 차량 예약과 결제, 실시간 경로 확인을 도울 수 있다.
우버는 "사랑하는 가족을 돌보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기에,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을 지원하기 쉽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고령층 사용자들은 직접 차량을 요청하고 결제할 수 있으며, 가족 계정을 통해 모든 과정이 추적된다. 또한 더 큰 텍스트와 아이콘으로 앱 사용이 용이하도록 했다.
우버는 고령층 사용자들을 위해 '최소화된 홈스크린'을 제공해 예약 경험을 단순화했다.
시니어들은 직접 결제하거나 가족 계정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일부 이용건은 의료보험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시장 영향
우버의 가족 계정은 여러 사용자가 하나의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수와 이용 건수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계정들은 보안 기능과 실시간 추적 기능이 강화되어 있다.
우버는 2023년 5월 가족 계정을 통해 13-17세 청소년의 단독 탑승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모는 계정을 연동하고 요금을 지불하며 실시간으로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우버가 다음 성장 단계로 진입하면서, 사용자 수 확대는 서비스 제공 범위와 사용자당 매출을 늘리는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족 계정은 자녀, 부모, 조부모의 이동을 관리하고 결제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동과 다른 서비스도 관리할 수 있어 향후 성장의 열쇠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