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공유 기업 우버 테크놀로지스(NYSE:UBER)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고령층 시장을 공략한다. 우버가 미국에서 서비스를 확장하는 방안을 살펴보자. 주요 내용 우버는 자율주행차량과 경쟁 심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고객층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가이코의 옛 광고 문구 "원시인도 할 수 있을 만큼 쉽다"를 떠올리게 하듯, 우버는 부모님과 조부모님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앱 기능을 선보였다. 우버는 '시니어'라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가족 계정에 고령층 사용자를 추가하고 차량 예약과 결제, 실시간 경로 확인을 도울 수 있다. 우버는 "사랑하는 가족을 돌보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기에,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을 지원하기 쉽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고령층 사용자들은 직접 차량을 요청하고 결제할 수 있으며, 가족 계정을 통해 모든 과정이 추적된다. 또한 더 큰 텍스트와 아이콘으로 앱 사용이 용이하도록 했다. 우버는 고령층 사용자들을 위해 '최소화된 홈스크린'을 제공해 예약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