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 메인
  • Benzinga

스타벅스, 중국서 가격 인하 카드 꺼내...경쟁 심화 대응

Akanksha Bakshi 2025-06-09 21:33:10
스타벅스, 중국서 가격 인하 카드 꺼내...경쟁 심화 대응

스타벅스(NASDAQ:SBUX)가 중국 시장에서 일부 아이스 음료 가격을 평균 5위안(약 900원) 인하한다고 월요일 발표했다.


세계 2위 경제대국인 중국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들의 지출이 신중해지는 가운데 나온 조치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위신(웨이신)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화요일부터 커피 외 음료와 프라푸치노를 포함한 수십 종의 음료 가격을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는 메뉴를 더욱 '접근하기 쉽게'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일부 음료는 23위안(약 3.20달러)까지 가격이 내려갈 예정이다.


로이터에 따르면 중국은 미국에 이어 스타벅스의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하지만 현재 스타벅스는 현지 경쟁업체들의 공세와 경기 둔화라는 이중고에 직면해 있다.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은 로이터에 스타벅스의 가격 전략이 경쟁 압박에 대한 대응이 아닌 오후 시간대 고객 유치를 위한 조치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이전에 가격 경쟁에 나서지 않겠다고 밝혔으나, 더 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작은 사이즈 음료를 도입하고 쿠폰을 발행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왔다.


5월 말에는 수십억 달러 규모로 평가되는 중국 사업 지분 매각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는 기술 기업들과 사모펀드 그룹들에 접촉해 자사의 운영과 확장 전략에 대한 의견을 구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현지 경쟁사인 러킨커피(OTC:LKNCY)가 중국 시장 분기 매출에서 스타벅스를 추월한 이후 나왔다. 여러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는 중국 시장에서의 장기 성장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주가 동향: 스타벅스 주식은 월요일 장 전 거래에서 0.40% 하락한 89.2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