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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업계 최강자인 메타플랫폼스(NASDAQ:META)의 실적과 경쟁사들을 비교 분석한 결과, 주요 재무지표에서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약 40억 명을 보유한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패밀리 앱'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이 포함된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앱을 통해 친구와의 소통부터 유명인 팔로우, 무료 디지털 비즈니스 운영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메타는 이러한 앱 생태계에서 수집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를 판매한다. 리얼리티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이는 여전히 전체 매출의 극히 일부를 차지하고 있다.
기업명 | P/E | P/B | P/S | ROE | EBITDA (단위: 십억달러) | 매출총이익 (단위: 십억달러) | 매출 성장률 |
---|---|---|---|---|---|---|---|
메타플랫폼스 | 26.68 | 9.27 | 10.43 | 9.05% | 22.52 | 34.74 | 16.07% |
알파벳 | 18.60 | 5.86 | 5.68 | 10.3% | 46.31 | 53.87 | 12.04% |
바이두 | 8.28 | 0.77 | 1.56 | 2.89% | 9.8 | 14.96 | 2.98% |
레딧 | 27.89 | 11.58 | 17.11 | 1.2% | 0.01 | 0.36 | 61.49% |
핀터레스트 | 12.58 | 4.94 | 6.38 | 0.19% | -0.03 | 0.66 | 15.54% |
칸준 | 31.23 | 3.58 | 7.66 | 3.38% | 0.44 | 1.61 | 12.88% |
트럼프 미디어 앤 테크놀로지 그룹 | 16.06 | 5.54 | 981.94 | -3.51% | -0.03 | 0.0 | 6.58% |
줌인포 테크놀로지스 | 81.67 | 1.96 | 2.86 | 1.6% | 0.07 | 0.26 | -1.42% |
카구루스 | 86.76 | 7.89 | 3.74 | 8.27% | 0.05 | 0.2 | 4.34% |
웨이보 | 6.80 | 0.67 | 1.42 | 3.09% | 0.11 | 0.31 | 0.34% |
옐프 | 16.90 | 3.02 | 1.66 | 3.31% | 0.05 | 0.32 | 7.75% |
트립어드바이저 | 33.23 | 2.38 | 1.03 | -1.39% | 0.01 | 0.37 | 0.76% |
헬로 그룹 | 7.81 | 0.86 | 1.03 | 3.21% | 0.44 | 0.95 | -1.55% |
지프 데이비스 | 17.96 | 0.73 | 0.98 | 1.37% | 0.09 | 0.28 | 4.5% |
타불라닷컴 | 88.50 | 1.13 | 0.68 | -0.85% | 0.01 | 0.12 | 3.26% |
브이텍스 | 88.75 | 4.74 | 5.21 | 0.34% | 0.0 | 0.04 | 2.9% |
평균 | 36.2 | 3.71 | 69.26 | 2.23% | 3.82 | 4.95 | 8.83% |
메타플랫폼스의 주요 재무지표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주가수익비율(P/E)은 26.68로 업계 평균 대비 0.74배 낮아 시장에서 저평가되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주가순자산비율(P/B)은 9.27로 업계 평균 대비 2.5배 높아 장부가 기준으로는 고평가 상태를 보인다.
주가매출비율(P/S)은 10.43으로 업계 평균의 0.15배에 불과해 매출 기준으로는 저평가 상태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9.05%로 업계 평균보다 6.82% 높아 자본 활용 효율성이 우수하다.
EBITDA는 225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5.9배를 기록해 높은 수익성과 현금창출능력을 보여준다.
매출총이익은 347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7.02배를 기록해 핵심사업의 수익성이 탁월하다.
매출성장률은 16.07%로 업계 평균 8.83%를 크게 상회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부채자본비율(D/E)은 기업의 차입금 의존도를 자기자본과 비교해 평가하는 지표다.
이 비율은 기업의 재무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메타플랫폼스의 부채자본비율을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한 결과:
메타플랫폼스의 부채자본비율은 0.27로 상위 4개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부채와 자기자본 간의 균형이 양호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메타플랫폼스는 경쟁사 대비 낮은 PE비율을 보여 저평가 가능성이 있다. 높은 PB비율은 시장이 기업의 자산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낮은 PS비율은 매출 대비 기업가치가 합리적임을 보여준다. 높은 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성장률은 소셜미디어 업계 내 메타의 탁월한 재무성과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