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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모터스(GM), 도요타 등 미국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기술 발전을 저해한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주요 내용
존 보젤라 자동차혁신연합 CEO는 증언에서 "NHTSA가 업계와의 단절된 관계, 수십년된 낡은 안전 규제, 신기술에 대한 명확한 전략 로드맵 부재로 혁신을 저해하고 미국의 글로벌 리더십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보젤라 CEO는 시속 100km에서 비상 정지하고 충돌을 회피해야 하는 자동 긴급제동 규정의 폐지를 요구했다. 또한 연비 규제 완화와 "수년간의 논의에도 불구하고" 아직 마련되지 않은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연방 규제 프레임워크 도입을 촉구했다.
시장 영향
자동차 업계는 그동안 연방 차원의 자율주행 규제 프레임워크 도입을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도 최근 숀 더피 미 교통장관과의 면담에서 연방 차원의 자율주행 규제 필요성을 제기했다.
더피 장관은 미 교통부가 국내 제조업체들에 대한 자동차 안전기준 면제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에는 이러한 면제가 수입차에만 적용됐다.
한편 NHTSA는 일부 자율주행 관련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NHTSA는 "자율주행 시스템 기술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미국 안전기준에 대한 면제를 제공할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