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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마크가 테슬라의 로보택시 출시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함께 목표주가를 기존 350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매수 의견도 유지했다. 벤치마크는 테슬라의 오스틴 로보택시 서비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언급하며 테슬라 주식에 대한 '톱픽' 지위를 재확인했다. 새로운 목표가는 현재 주가 대비 약 46% 상승 여력을 의미하며, 2028년 EBITDA 추정치의 53.9배 수준이다. 이는 기술주 평균 27.1배 대비 프리미엄이 반영된 수준이다.
테슬라 주가는 치열한 경쟁과 거시경제적 도전으로 인한 수요 둔화 우려로 연초 대비 19% 이상 하락했다.
벤치마크의 마이클 레그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오스틴 로보택시 출시가 제한적이긴 하지만 '통제된 안전 우선 접근법'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4성급 애널리스트는 규제 당국의 인상을 좋게 하고 긍정적인 여론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로보택시 서비스를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그는 텍사스주에서 9월 1일부터 자율주행차(AV) 관련 새로운 규정이 시행될 예정이며, 이는 신뢰를 얻고 다른 도시로의 확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레그는 알파벳의 웨이모가 4개 도시에서 주간 25만 건의 운행을 하며 자율주행 차량 호출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테슬라의 접근 방식이 더 확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웨이모 차량이 테슬라 모델 Y보다 비용이 더 높다는 점도 지적했다.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2025년 1분기를 370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6억 달러 이상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하며 마감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는 성장 기회에 투자할 '충분한 화력'이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전반적으로 레그는 테슬라의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며,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이 회사가 '선구적인 차량 제조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제조 능력을 갖춘 첨단 자동화 및 로봇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근 여러 월가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의 2분기 인도량이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했다. 하지만 레그는 2분기 인도량 감소 전망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 그는 2025년 하반기에는 반등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RBC캐피털의 톰 나라얀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2분기 인도량이 팩트셋 컨센서스인 39만대를 하회하는 36만 6천대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4성급 애널리스트는 새로운 모델 Y의 출시와 공장 가동률 상승으로 분기 대비 인도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나라얀은 테슬라 주식에 대해 매수 의견과 307달러의 목표가를 제시했다.
월가는 테슬라 주식에 대해 매수 14건, 보유 12건, 매도 9건으로 보유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테슬라 주식의 평균 목표가는 291.31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10.6%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