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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CEO 짐 팔리 "웨이모 자율주행 방식이 테슬라보다 낫다...포드 같은 브랜드는 신중해야"

Rounak Jain 2025-06-28 14:35:38
포드 CEO 짐 팔리

짐 팔리 포드자동차(NYSE:F) CEO가 테슬라(NASDAQ:TSLA)의 자율주행 전략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보이며 소비자 신뢰와 신중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요 내용


팔리 CEO는 애스펜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알파벳(NASDAQ:GOOG)(NASDAQ:GOOGL) 산하 웨이모가 사용하는 레이저 센서 시스템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월터 아이작슨과의 대화에서 팔리는 웨이모와 테슬라의 시스템을 비교하며 웨이모의 접근 방식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그는 "포드와 같은 브랜드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할 때 매우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팔리는 웨이모와 같은 기업들이 자율주행 차량에 사용하는 라이다(LiDAR)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는 라이다가 핵심적인 요소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두 회사의 기술 발전을 인정하면서도 카메라가 놓칠 수 있는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는 라이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팔리는 "우리는 도심에서의 완전 자율주행보다 고속도로에서 눈을 떼고 버튼을 누르면 책을 읽을 수 있는 기술이 더 매력적인 과제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전략을 채택한 테슬라는 최근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 접근 방식이 비용 효율적이라고 주장하지만, 업계에서는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포드는 레벨2 수준의 '블루크루즈' 시스템에 집중하면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협력을 계획하고 있다.


시장 영향


포드가 테슬라의 카메라 전용 방식 대신 라이다 기술을 우선시하는 결정은 자율주행차 업계의 전략적 차이를 보여준다. 테슬라의 차량 생산 비용은 웨이모의 '1/7' 수준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비용 효율성은 테슬라가 더 많은 차량을 도로에 배치할 수 있게 해 완전 자율주행 달성을 앞당길 수 있다.


더불어 최근 오스틴에서 시작된 테슬라의 로보택시 서비스는 웨이모와 주스 같은 경쟁사들보다 큰 우위를 점하고 있다. 퓨처펀드의 게리 블랙은 모든 테슬라 로보택시가 공장 출고 시부터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 시장에서 큰 강점이 된다고 강조했다.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테슬라의 안전성 기록은 주목할 만하다. 소셜캐피털의 차마스 팔리하피티야는 테슬라의 사고율이 전국 평균보다 현저히 낮아 10대 운전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