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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 스텔란티스(STLA)가 기어 안전 결함으로 수십만대 리콜을 단행했음에도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크라이슬러, 닷지, 피아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스텔란티스의 차량 약 29.9만대에 대해 기어 시프터 케이블 부싱 결함 관련 리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부싱은 일반적으로 고무 소재로 제작되며 변속기 시스템에 시프터 케이블을 연결하여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하는 부품이다. 부싱이 손상되거나 분리될 경우 차량이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다.
NHTSA에 따르면 피아트크라이슬러는 2019년 4월 2012년 2월부터 2014년 10월 사이 생산된 일부 닷지 다트 차량의 부싱 교체를 위한 리콜을 실시했다. 업데이트된 부품은 화학물질, 오일, 용제로 인한 부식을 방지하도록 설계됐다.
그러나 NHTSA는 리콜 조치 이후에도 시프터 케이블이 마모되거나 조정 불량, 분리되는 현상에 대한 소비자 불만 44건을 접수했다.
NHTSA는 결함조사국을 통해 최초 리콜 조치의 효과성을 평가하고 부싱 결함의 원인을 파악하며, 시프터 케이블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인들을 조사하기 위해 이번 조사에 착수했다.
스텔란티스는 지난주에도 측면 커튼 에어백 밀봉 불량으로 미국에서 25만651대를 리콜한 바 있다.
올해 들어 후방 카메라 시스템 결함으로 23만5,640대의 램 프로마스터 밴, 헤드라이트 결함으로 3만3,777대의 램 1500 트럭,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 오류로 1만396대의 램 1500 픽업트럭을 리콜했다.
관세 불확실성과 소비자 신뢰도 하락으로 자동차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잇따른 리콜은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
팁랭크스에 따르면 스텔란티스는 매수 4건, 보유 10건, 매도 1건으로 종합 보유 의견을 받고 있다. 최고 목표가는 15.33달러다. 컨센서스 목표가는 11.65달러로 13.99%의 상승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