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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플랫폼스,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 대비 실적·성장성 두각

Benzinga Insights 2025-07-03 00:00:51

메타플랫폼스(NASDAQ:META)가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들과 비교해 주요 재무지표와 시장 점유율, 성장 잠재력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메타플랫폼스 기업 개요


메타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약 40억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패밀리 앱'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이 포함된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앱을 통해 친구와의 소통부터 유명인 팔로우, 무료 디지털 비즈니스 운영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메타는 자사 앱 생태계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주들에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리얼리티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나, 아직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낮은 수준이다.



기업명P/EP/BP/SROEEBITDA (단위: 십억달러)매출총이익 (단위: 십억달러)매출 성장률
메타플랫폼스28.129.77119.05%22.5234.7416.07%
알파벳19.626.185.9910.3%46.3153.8712.04%
바이두8.500.791.602.89%9.814.962.98%
레딧30.5112.6718.721.2%0.010.3661.49%
핀터레스트13.125.156.650.19%-0.030.6615.54%
칸준30.613.527.293.34%0.441.6112.88%
트럼프 미디어 앤 테크놀로지 그룹15.975.51976.43-3.51%-0.030.06.58%
카구루스91.198.303.938.27%0.050.24.34%
줌인포 테크놀로지스842.012.941.6%0.070.26-1.42%
웨이보6.900.681.443.09%0.110.310.34%
옐프17.243.081.703.31%0.050.327.75%
트립어드바이저35.562.551.10-1.39%0.010.370.76%
헬로 그룹7.910.871.043.21%0.440.95-1.55%
지프 데이비스18.170.730.991.37%0.090.284.5%
푸보TV18.853.220.7663.17%0.210.073.46%
타불라닷컴921.170.71-0.85%0.010.123.26%
평균32.683.7668.756.41%3.844.968.86%

메타플랫폼스의 주요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주가수익비율(P/E)은 28.12로 업계 평균 대비 0.86배 낮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 주가순자산비율(P/B)은 9.77로 업계 평균 대비 2.6배 높아 장부가 기준으로는 다소 고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 주가매출비율(P/S)은 11.0으로 업계 평균의 0.16배 수준이며, 이는 매출 실적 대비 저평가 가능성을 시사한다.

  • 자기자본이익률(ROE)은 9.05%로 업계 평균보다 2.64% 높아 자기자본의 효율적 운용과 수익성,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 EBITDA는 225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5.86배를 기록해 높은 수익성과 견고한 현금창출 능력을 보여준다.

  • 매출총이익은 347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7.0배에 달해 핵심 사업의 높은 수익성을 입증했다.

  • 매출 성장률은 16.07%로 업계 평균 8.86%를 상회해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부채비율


debt to equity


부채비율(D/E)은 기업의 부채가 자기자본 및 자산가치 대비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업계 비교에서 부채비율을 살펴보면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간단히 평가할 수 있어 투자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


메타플랫폼스의 부채비율을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메타플랫폼스는 상위 4개 경쟁사 대비 재무구조가 더 견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 부채비율이 0.27로 낮아 자기자본 대비 부채 수준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핵심 요약


메타플랫폼스의 낮은 P/E는 주가가 실적 대비 저평가되어 있음을 시사한다. 반면 높은 P/B는 투자자들이 기업의 장부가치에 프리미엄을 부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낮은 P/S는 시가총액 대비 매출이 견조함을 의미한다. 또한 높은 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 성장률은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들과 비교해 수익성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함을 보여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